-
-
비즈니스 스테로이드
포리얼(김준영)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7월
평점 :
저자인 포리얼님을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포리얼님이 무료강의를 하는 것을 몇 번 본 적이 있다. 대부분 온라인 사업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책을 출간한다는 메일을 받았고 무료 샘플 버전을 보았다.
"비즈니스 스테로이드"라는 제목을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먼저 자신의 이야기로 시작을 하고 있다. 다음으로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있어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판 또한 매우 중요함을 강조한다. 또 경험과 시간은 점점 쌓여서 큰 자산이 될 것이라는 것도 말하고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비즈니스 스테로이드의 1단계는 고객이 상품을 소비하게끔 만드는 방법이다. 고객과 거리를 좁히는 계단 컨텐츠를 만드는 법과 구매 생각이 없는 고객도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2단계는 24시간 판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인데 항상 시스템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구체적으로 어떤식으로 그러한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다. 예를 들면 고객 관리 프로그램, 웹페이지 제작으로 고객 연락처 확보하기 등 마케팅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들이다.
마케팅이 필요는 하지만 두꺼운 마케팅 책들을 읽으려면 머리가 아프기도 하고 왠지 조금만 읽어도 읽기 싫어지는 느낌이다. 비즈니스 스테로이드는 쉬운 용어로 일반인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크게 지루함 없이 재밌게 읽었다. 배운 내용들을 실전에 적용시켜봐야겠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