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틈새 투자
김태연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2월
평점 :
주식, 코인 등 다른 방법도 좋지만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결국 마지막은 부동산인 것 같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드를 모으고 불린 후 부동산 투자를 통해 성공한다는 말이다. 아직 그만한 시드는 없지만 틈틈이 부동산 책을 보고 조금씩이라도 지식을 쌓고 있는 중이다.
목차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Chapter 01 지금 당장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Chapter 02 500만 원으로 든든한 미래를 설계한다!
Chapter 03 수익과 손해의 한 끗 차이
Chapter 04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의 법칙
"부동산 틈새 투자"에서는 먼저 부동산 시장을 살펴보는 시각을 길러준다. 부동산의 전망에 대해서 의견이 갈리는 상황이다. 누구는 이미 거품이며 곧 급락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고 다른 누군가는 집값이 떨어질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시장을 어떻게 봐라봐야하고 틈새를 어떻게 노릴 수 있을지를 알려주고 있다.
부동산을 입문하시는 분들은 갭투자를 정말 해도 되는지 궁금할텐데 그런 부분의 궁금증도 풀어주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들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스마트팜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데 대부분의 부동산 책이 부동산 이론과 투자 방법만 알려주는 것과 조금은 다르게 이런 구체적인 사례나 인사이트를 제시해주고 있다는 점이 좋았다.
모든 투자가 그렇겠지만 부동산 또한 투자를 해서 수익을 얻는 것과 손해를 보는 것은 정말 한끗 차이다. 손해를 보지 않고 부동산 계약을 할 수 있도록 계약서 검토하는법, 여러가지 제도나 전략 등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을 알려주고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마인드를 다르게 가져야하며 경제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부자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스마트팜과 같은 구체적으로 투자를 생각해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인 것 같고 초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들도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유익했던 것 같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