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지압법 -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건강법
후쿠쓰지 도시키 지음, 김나정 옮김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아직 20대이지만 몸이 아픈데가 많고 부모님께서도 편찮으신걸 보고 자랐다 보니 단편적으로 조금씩 배워서 주변 사람을 통증을 해소해주고자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기적의 지압법'을 읽게 된 이유도 그래서이다.


지압을 하기 위해서는 혈자리를 아는 것이 필수다. 먼저 혈자리 지압의 효과, 혈자리 찾는 법, 혈자리 지압 포인트 등 기본적인 상식을 알려주고 있다. 전문적인 분야라서 완전히 이해하기는 어려워도 어렴풋이 가닥 정도는 잡을 수 있었다.


본론에서는 먼저 응급처치 혈자리를 소개하고 있다. 두통, 멀미, 숙취 등을 겪고 있는 사람이 주변에 생겨도 어찌할 방도가 없어서 당황하기만 했던 기억이 많다. 이 책을 통해 응급처치 혈자리를 잘 배우고 조금이나마 통증을 덜어줄 수 있을 것 같다. 1장의 마지막 부분에 내가 가장 궁금해 하는 요통에 대한 칼럼이 있었는데 그 부분도 도움이 되었다. 


다음으로는 만성 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를 소개하고 있는데 급성 요통, 무릎 통증, 꽃가루 알레르기 등에 효과적인 혈을 알 수 있다. 필자 본인이나 부모님께서 겪고 있는 통증들이 꽤 많이 있어서 지속적으로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이어서 스트레스, 집중력 향상, 불면증 등 정신 건강에 효과적인 혈자리와 식욕 부진, 탈모 등 현대 질병과 관련된 혈자리를 차례로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혈을 배울 수 있는데 잘 지압하면 갸름한 얼굴, 각선미, 기미나 주름 등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갔다. '이런 방법도'라는 코너에서 추가적인 깨알팁을 많이 알려주고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마음 같아서는 다 외우고 그때 그때 써먹고 싶었으나 의학을 전문으로 배운 의료인이 아니기 때문에 그건 힘들 것 같고 필요할 때마다 들여다 보면서 조금씩 익혀나가야겠다. 지압을 잘한다고 엄청난 효과를 가져오진 않겠지만 그래도 완화할 수 있는 수단으로 알고 있으면 언젠가 잘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