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하는 직장인 - 650만 원으로 3년 만에 40억 원 만든 경매 투자법
정규범(경장인)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은 재테크에 있어서 필수라고 생각한다. 대기업이나 부자들도 종잣돈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모은 다음 결국 궁극적으로는 부동산으로 더 큰 부를 얻게 된 사례가 많다. 부동산 중에서도 경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경매하는 직장인'은 저자가 자신의 부동산 실전 투자 경험을 압축하여 쓴 책으로 어려운 이론보다는 당장 쓸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다. 초보자 수준에 맞춰서 집필되었고 분량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먼저 목차를 소개해보겠다.

1부 돈이 없던 20대 신입사원이 경매를 시작한 이유
2부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3부 부동산 경매의 첫 시작, 경매 사이트 살펴보기
4부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한 권리분석

5부 대출 레버리지 및 수익률 분석법
6부 부동산 손품 및 임장 조사

7부 이제 실전이다. 경매 입찰 방법
8부 낙찰은 새로운 시작, 점유자 명도 꿀팁
9부 더 많은 수익을 올리기 위한 인테리어 및 계약 방법

부록


부동산 경매 실전 후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7단계 경매 투자 가이드'를 통해 단계적으로 부동산 경매를 하는 법을 알려준다.
 
가장 먼저 부동산 경매 사이트를 통해 매물을 분석한 다음 권리 분석을 하고 대출을 적극 활용한다.
네이버 부동산과 같은 무료 사이트도 있지만 저자는 유료 사이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그 중 '스피드 옥션'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사진을 많이 활용하여 쉽게 따라해볼 수 있었다. 

대출 부분도 흥미롭게 읽었는데 분명 대출이라고 하면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저자는 왜 대출을 적극 활용해야 되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충분한 임장 조사 이후 실제 경매에 참여한다. 물건을 낙찰받은 후 명도를 하는 절차와 인테리어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다.

끝으로 부록에서는 규제 지역 리스트, 취득세 등 세금에 관련된 내용을 추가적으로 알 수 있으며 수강생들의 '부동산 실전 후기' 부분에서 실제 사례를 보며 방향을 잡을 수 있다.

부동산 책을 조금씩 읽고 있는데 이론을 다룬 책을 보다가 이렇게 실전 단계를 하나하나 설명해주는 책을 보니 속 시원했다. 초보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적절히 사진을 활용하여 이해를 돕고 있으며 부동산 경매를 몰라도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준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인 것 같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