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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상품을 판매하려고 글을 쓰거나 홍보를 할 때 '카피라이팅'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마케팅을 할 때 있어서 카피라이팅은 필수적 요소라고 보면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 역시 카피라이팅에 대하여 관심이 많고 보다 나은 카피라이팅을 쓰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인 백건필 카피라이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피라이터인 존 케이플즈와 로버트 콜리어의 카피라이팅을 연구했고 자신의 노하우와 더하여 이 책을 출판하였다.
목차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1장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
2장 핵심 가치 : ‘누구’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
3장 가치 제안 : 확 꽂히는 헤드라인을 쓰는 6가지 유형
4장 가치 입증 : 고객을 설득하는 8단계 PERSUADE 공식
5장 행동 촉구 : 즉시 결제하게 하는 7가지 CLOSING 기법
6장 무조건 팔리는 12가지 설득 테크닉
7장 실제 카피라이팅 사례
PERSUADE 공식이라는 것이 있는데 8단계로 이루어져있다. Prolog, Exciting News, ... , Enjoyment 등 8단계로 이루어져있는데 고객을 설득하는 공식을 배울 수 있다.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카피라이팅에 포함시키는 것인데 예를 들면 '타제품과의 차별성', '문제의 해결책', '질문과 답변 형식' 등으로 유혹할 수 있다.
7가지 CLOSING 기법인 선물 제공, 가치강화, 고객 한정 등을 통해 구매를 촉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설득을 잘하는 테크닉도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제 카피라이팅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이론으로 봤을때 어렴풋이 이해하던 부분들을 사례를 통해 접하니 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위에서 배운 8단계 PERSUADE 공식을 적용한 실사례를 보여준다.
카피라이팅이 그냥 아무 생각없이 쓰면 별거 없어 보이지만 이렇듯 카피를 잘 쓰는 카피라이터들 나름대로의 이론도 있고 노하우도 있다. 물론 이 책에서 배운 것들을 한 번에 써먹을 수는 없을 것이다. 이론을 이해하는 것보다는 체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카피를 쓸 일이 많을텐데 조금씩이라도 기존에 쓰던 방식을 개선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