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만 몰랐던 부동산 투자 - 입지의 신 빠숑과 임장의 신 블루999의 투자 비법
김학렬(빠숑).김우람(블루999)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앞서 부동산 관련해서 작성한 서평에도 언급했지만 개인적으로 부동산은 감이 잡히지 않는 분야이다. 비교적 소액으로도 시도해볼 수 있는 주식투자와는 다르게 부동산은 일정 이상의 자산이 있어야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아서 그런지 책을 몇 권 읽어도 낯설기만 하다.
저자는 '빠숑'이라는 닉네임으로 유튜브에서 부동산 관련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블로그, 팟빵에서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네이버가 선정한 부동산 인플루언서이기도 한 저자는 필자와 같이 당장 부동산을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분들, 또는 소액 투자자들을 위해서 '단기 투자'를 집중적으로 파헤치고 있다.
"당신만 몰랐던 부동산 투자"는 갭투자를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를 알려준다. 그렇다면 갭투자란 무엇일까?
갭투자란 주택의 매매가와 전세금의 차액이 적을 때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전세를 끼고 매입하는 투자 방식이다.
소액만 투자하는 분들의 경우 갭투자에 있어서 단기 투자의 관점은 중요한데 자금이 적어서 리스크가 있기 때문이다. 1장에서는 갭투자의 개념과 어떻게 받아들여야 될지를 알려준다.
썩빌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는가?
90년대 정도에 건축됐을 정도로 오래된 벽돌 빌라에 투자하는 것인데 리스크가 분명 존재하는 것 같다. 이 썩빌 투자에 대하여 2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3장에서는 오피스텔 투자 기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파트 4에서는 지식산업센터, 꼬마빌딩, 토지 등 여러가지 부동산 투자 트렌드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
부동산 입지 전문가인 저자와 임장 전문가인 블루999님의 지식이 합쳐진 책이기 때문에 믿음직스러웠던 것 같고 이론에서 조금 벗어나서 실제로 어떤 투자 기법들이 사용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다.
역시 부동산이라는건 쉽지 않은 것 같다. 조금만 실전으로 들어갔을뿐인데 모르는 용어가 많이 나와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다. 끊임없는 공부를 통해 부동산도 익숙해져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