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안녕! 30초 스트레칭 - 원인은 정확하게 통증은 확실하게 효과는 빠르게 잡는
사코다 가즈야 지음, 최말숙 옮김 / 시공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자는 나이가 그렇게 많지 않음에도 오래 전부터 목과 허리 통증을 앓아 왔다. 특히 허리가 많이 좋지 않은데 병원을 자주 다닌다고 해서 그렇게 차도가 있는 것 같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스트레칭을 통해서 통증을 해소시켜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이 책을 펴게 되었다.

책 구성은 이렇다. 

1장 ‘가즈식’ 스트레칭이란

2장 어느 부위가 아픈지 확인

3장 허리와 어깨 통증을 해소하는 스트레칭

4장 무릎 통증을 해소하는 스트레칭

5장 바른 자세를 만드는 스트레칭

6장 ‘가즈식’ 스트레칭 체험자들의 이야기


가즈식 스트레칭이란 무엇일까? 가즈는 저자 본인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으로 가즈식 스트레칭이란 진짜 통증의 원인을 찾는 스트레칭이다. 즉, 어떤 부위가 아픈 이유는 정확히 그 부위가 아픈 것이 아니라 주변 근육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그 근본 원인을 찾아 풀어주는 것이 바로 가즈식 스트레칭이다.

가즈식 스트레칭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몸 상태를 먼저 파악해야된다. 간단한 기초 스트레칭 동작으로 각자의 몸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다.

그 다음은 허리와 어깨 스트레칭을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필자에게 있어 가장 아픈 부위가 허리이기 때문에 열심히 따라해보았다. 벽, 의자 등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에서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동작들이 대부분이라서 익혀두고 수시로 하면 건강에 도움이 많이될 것 같다. 

공부를 하는 학생,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장시간 일을 하는 직장인 모두 의자에 오래 앉아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필자는 허리가 좋지 않아서 어떤 자세가 바른 자세인지를 많이 고민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바른 앉은 자세, 바른 걷기 자세를 알려주고 있으며 바른 자세를 만드는 스트레칭도 소개하고 있다. 

어떤 스트레칭을 해야할지 몰라서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허리, 어깨, 목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동작들을 배울 수 있었다. 물론 몇 번 따라한다고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해 볼 예정이다. 허리, 어깨, 목 통증이나 무릎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보면 괜찮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