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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 - P.D.L 3가지 패턴으로 떠나는 고객을 사로잡아라
나카오 유타카 지음, 안동현 옮김 / 프리렉 / 2021년 8월
평점 :
"홈페이지 방문, 키워드 검색 혹은 배너 광고 등으로 유입된 인터넷 이용자가 최초로 보는 페이지"
검색창에 '랜딩페이지'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결과가 검색된다.
고객이 처음 들어왔을때 가장 먼저 이 랜딩페이지를 보게 되는데 고객이 오래 머무르게 해야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마케팅을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 이후에 나오는 LP는 랜딩페이지(Landing Page)의 준말이다. **
랜딩페이지에는 세 가지 모델이 있다. 문제해결형(Problem), 욕구 충족형 (Desire), 잠재 수요형(Latent demand)가 있고 각 모델의 앞 글자를 따서 PDL이라고 부르기 한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P형 모델은 어떤 문제가 발생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LP이며 D형 LP는 상품, 서비스 등에 대하여 욕구를 느끼는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LP이다. 마지막 L모델은 당장은 아니더라도 잠재적인 고객들을 위한 LP이다.
각각 자세하게 설명해주는데 텍스트만으로 이해에 어려움이 있을까봐 예시 사이트를 직접 만들어서 주소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장점 중 하나이다.
각 모델에 대하여 알았다면 랜딩페이지 디자인과 전달 방식에 대하여 배울 수 있다. 다양한 요소들을 통해 랜딩페이지로 고객을 끌 수 있는 방법뿐만 아니라 어떻게 전달해야 고객에게 어필이 되는지도 알 수 있다.
완성된 랜딩페이지 예시를 본다면 많은 분들이 '전문가도 아닌데 랜딩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할 것이다.
예전 같았으면 전문가를 고용해서 제작했겠지만 현재는 초보도 사용할 수 있는 툴이 많이 생겼기 때문에 랜딩페이지 제작에 도전해볼만 하다. 이 책을 통해 랜딩페이지의 기초 개념을 잡고 실전까지도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