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부터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MZ세대 내 집 마련을 위한 투자 성공 방정식
포이 지음 / 체인지업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자의 나이가 20대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야의 책 제목 앞에 '20대'라는 말이 붙으면 더욱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다. 아직 아무것도 없는 필자도 시행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부동산 같은 경우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할 것이라는 생각이 머리에 박혀있어서 '20대인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라는 의문을 품고 있었는데 미리 공부라도 좀 해보자는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직장에서 노동으로 얻는 소득이 교양과목일뿐이며 부동산으로 얻는 소득이 전공과목이라고 할만큼 부동산이 필수임을 강조하고 있다. 직장에서 받는 월급만 가지고 살아갈 것이 아니라 직장을 졸업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한다.

제목에 걸맞게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아직은 부족할 20대를 위해서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다. 먼저 지역 분석을 해야한다. 재개발을 한다던지 신도시로 지정이 된다던지 하는 정보를 듣고 지역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그 다음으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과 재무제표를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으며 시세차익형 투자, 월세수익형 투자, 하이브리드형 투자와 같은 여러가지 부동산 투자 방법을 알 수 있다. 저자는 한가지 투자법만 파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투자법을 변경해가며 적용시켜볼 것을 추천한다.

4장에서는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우는법'이라는 제목으로 어떤식으로 시장의 흐름을 읽어야할지 알 수 있다. 정부의 정책 발표를 시장과 연결짓는법, 경제가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 공급에 대한 관점 등 여러가지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투자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공부할 생각은 있었지만 어떤식으로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는데 이 책을 통해 부동산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인사이트를 어떻게 키워야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고 많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서 유익한 내용들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다. 또, 뉴스나 글을 통해 얻은 단편적인 정보들을 어떻게 활용하여 시장을 파악해야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이전보다는 부동산을 넓은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