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보이스 - 브랜드를 만드는 목소리 코칭
이진선 지음 / 걷는사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다 보면 사람들 앞에 서서 발표를 하거나 무언가를 설명할 일이 많을 것이다. 회사에서 회의를 하면서 발언을 하게 될 수도 있고 투자자들에게 사업 계획을 프리젠테이션 하게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업무를 수행할 때 말을 적절한 발음과 속도로 잘하여 의사를 전달하는 것은 듣는이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고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타인 앞에서 말을 할 기회가 단 한 번도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기 때문에 말을 잘하는 것은 모두에게 필요하다.

이 책은 크게는 총 3주차의 트레이닝, 코칭으로 나누어져있다.

가장 기본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는데 1주차에는 먼저 개개인의 목소리의 특성, 색깔을 찾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복식호흡, 공명 발성법을 배울 수 있고 어떤 습관을 가지는지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여러가지 발성법과 발음법을 알려주고 스스로 훈련해볼 수 있는 2주차는 내가 따라해봤을때 조금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던 부분이지만 가장 흥미롭기도 했다. 체화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도 실전에 적용할 수 있을만큼 익히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3주차에는 프리젠테이션, 면접, 연설문 등 실전 무대에서의 팁을 알 수 있는 부분으로 속도, 리듬감 등을 학습할 수 있었다.

어릴때 스피치를 잠시 배운적이 있고 수상까지 한 경험이 있지만 배운 내용이 기억날 턱이 없다. 이런 부분에 대한 코칭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필자에게 조금 생소하긴 했지만 책에 나온 방식대로 연습을 하고 조금씩 고쳐나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평생 해왔던 습관이기 때문에 바로 확 바뀌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오늘부터 조금씩이라도 책에 있는 내용을 따라해보리라 다짐했다. 발성, 발음, 실전 팁 등 말하는 것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