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승진이 뭐가 중요하죠? - 이 시대를 살아가는 밀레니얼 세대의 5가지 키워드
잇첼(Itzel) 지음 / 시대인 / 2021년 6월
평점 :
처음 디지털 노마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때는 주변에 관심있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생소하기도 하고 아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 같았다. 그러나 N잡과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을 갖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면서 생각보다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할 수 있는 것들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디지털 노마드, 혹은 N잡러에 관한 책은 최대한 많이 읽으려고 하는 중이고 이 책도 그런 이유로 읽게 되었다. 저자는 오로지 하나의 직장을 가지고 살아가다가 어떤 사건을 계기로 돈에 관한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고 그 결과 사업가, 투자가, 작가 등 여러 개의 직업을 가지게 되었고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얻고 있다. 쉽게 말해 N잡러이다.
이 책은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책이라기보단 현재 한창 새로운 길을 찾을 나이인 밀레니얼 세대들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되며 어떤 마음가짐과 소양이 필요한지를 다루는 책이다. 그것을 본인의 경험담을 통해 풀어나가면서 알려준다.
저자는 공무원(초등학교 교사)으로 일을 하다가 느낀 것들을 바탕으로 직장 외에도 다른 수익 창출 루트가 있어야 함을 역설하고 있으며 사업을 하게된 경험을 토대로 밀레니얼 세대가 필수적으로 가져야할 습관들이나 돈 관리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경제분야의 좋은 책도 추천해준다. 후반 부에서는 디지털 노마드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데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방법, 블로그 관련 설명 등의 내용이 수록되어있다.
'직장으로만 먹고 사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고 생각하는 필자와 저자의 의견이 같았기 때문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아무리 직장 생활이 바쁘더라도 돈에 대한 공부는 필수라고 생각하는 것도 필자와 일치했다. 디지털 노마드, 혹은 N잡에 대하여 잘 알고 이미 자신들만의 분야를 개척하고 계신 분들은 크게 이 책을 읽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위에서 짧게 요약한 저자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분들, 아무 생각없이 직장만 다니고 계신 분들, 관심은 있지만 해당 분야에 대하여 잘 모르는 분들이 읽으면 돈에 대한 관념도 잡을 수 있고 디지털 노마드란 무엇인지, 왜 그런 것들을 시작해야되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