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 나는 한 달에 세 번 월급 받는다
최광미 지음 / 북스고 / 2021년 6월
평점 :
괜찮은 직장만 다니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었던 과거와는 다르게 현재는 과거와 같이 돈을 벌어서는 본인 소유의 집도 못 사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그러다보니 많은 젊은 세대들이 직장을 다니면서 뭔가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벌 수는 없을지 고민한다. 주식,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도 그런 생각이 기반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이에 못지 않게 핫한 것이 N잡 열풍이다.
N잡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를 모를 수가 없을 것이다. 디지털 노마드란 쉽게 말해 따로 사무실 없이 컴퓨터만 가지고 돈을 버는 인간형을 말한다. 디지털 노마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자는 '글쓰기'를 바탕으로 N잡러의 파이프라인을 확장해나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본인을 '브런치가 사랑하는 작가'로 소개하고 있으며 우연히 시작하게 된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N잡을 가지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글쓰기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법을 주로 다루고 이후 챕터들에서는 글쓰기를 확장하여 할 수 있는 여러가지 N잡들을 소개한다.
첫 번째 챕터에서는 저자가 N잡러를 시작하게된 동기 등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N잡러 시작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준다.
두 번째 챕터에서는 글쓰기 요령을 알려주고 있으며 특히 저자가 활동하는 플랫폼 '브런치'를 다룬다.
세 번째 챕터는 단점을 컨텐츠로 바꾸는 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네 번째 챕터에서는 N잡을 해야되는 이유를, 마지막 챕터에서는 글쓰기를 연장하여 할 수 있는 다른 여러 N잡들을 소개한다.
N잡에 대하여 잘 모르는 분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쓰여진 것 같고 N잡 중에서도 비교적 쉽게 시작해볼 수 있는 글쓰기를 바탕으로 책이 서술되어있어서 부담없이 따라해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