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트레스 제로인 사람의 머릿속 - 마음이 가벼워지는 100가지 습관
테스토스테론 지음, 권혜미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21년 5월
평점 :
최근에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좀 많아서 밤 잠을 설치는 일도 있었고 아침부터 기분 안 좋은 경우도 많았다. 그러다가 오후가 되면 또 기분이 좋아져서 웃고 있는 나를 발견하곤 했다. 스트레스가 부쩍 는 것 같다고 느끼고 있던 중 이 책의 제목을 보게 되었고 읽어보고 싶었다.
조금은 특이하게도 저자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영양학을 전파하는 회사의 사장이라고 한다. 학생일 때는 비만이었지만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다이어트로 40kg을 빼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고 한다. 짐작해보건데 비만이었던 시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이 것을 극복하려고 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저술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목차는 다음과 같다.
CHAPTER 1. 그만두다
CHAPTER 2. 버리다
CHAPTER 3. 도망치다
CHAPTER 4. 받아들이다
CHAPTER 5. 관철하다
CHAPTER 6. 결심하다
CHAPTER 7. 웨이트 트레이닝
제목만 봤을때 대충 구체적인 내용이 짐작되기는 했다.
몇 가지 챕터만 소개해보겠다. 챕터1에 해당되는 부분의 제목은 '그만두다'이다. 이 챕터에서 저자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신경쓰고 있기 때문에 전전긍긍하는 요소들을 집어주면서 그런 것들을 그만함으로써 스트레스를 덜어낼 것을 조언한다.
또다른 챕터를 간단히 소개해보자면 저자는 챕터3에 해당되는 '도망치다'에서는 때로는 문제를 그대로 맞닥뜨리지 않고 피하거나 생각나지 않도록 도망치는 것이 상책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정말 힘들 때는 도망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한다. 때로는 문제를 잊어버리고 취미에 빠져들어 잊어버리라고 조언하기도 한다.
평소에 어떤 일에 있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싫다고 말하거나 안하겠다고 말하면 좋지 않게 보일까봐 참아왔던 것들이 많았다. 그러나 이 책을 보고 그런 부분들은 거절을 하거나 그만하는 방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스트레스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