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은 건강을 알고 있다 - 미네랄워터의 기적
김진호 지음 / 미다스북스 / 2021년 2월
평점 :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몸에 좋다는 것은 주변에서 많이 들어서 알고 있을 것이다. 필자도 물을 많이 마셔야 피부가 좋아진다, 노폐물 청소가 잘 된다 등 정확하게는 아니더라도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책을 읽게 된 솔직한 계기는 물 대신 음료수만 마시는 지인이 있어서 이 책을 읽고 물의 효과에 대하여 알려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또, 미네랄 워터에 대하여 관심이 가기도 했다.
저자는 삼성에 다니는 직장인이었지만 건강이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자각하고는 건강 회복을 위해 노력하다가 물에 대하여 연구를 하게 되었고 미네랄 워터를 만드는 '미네랄 메이커'를 개발하게되었다.
1장에서는 건강을 생각하지 않고 직장을 다니다가 건강이 악화되고 미네랄 메이커를 만들기까지의 본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2장에서는 물의 효능과 중요성을 알려준다. 또, 건강을 위해서 물 마시는 것을 습관화할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를 마셔야하는지도 알 수 있다.
3장에서는 탈수에 대한 내용인데 어떤 증상들이 탈수에 해당하는지를 알 수 있으며 물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상기시킬 수 있다.
4장에서는 미네랄 워터의 장점을 알 수 있으며 5장에서는 그냥 물 대신 미네랄 워터를 마셔야하는 이유를 강조한다.
도대체 왜 많은 전문가들이 물을 많이 마셔야한다고 강조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고 미네랄 워터가 몸에 좋다는 말은 다른 책을 보다가 알고 있긴 했지만 딱히 관심을 안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장점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미네랄 워터에 대하여 더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