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소자본 창업 성공? 어렵지 않아요 - 읽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게 엮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업에 대한 올바른 시각 어렵지 않아요 시리즈
정효평(프리코디).최용규(택스코디) 지음 / 가나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은 잘만 한다면 직장인에 비해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는 길이다. 하지만 그것은 성공한 극히 일부의 사람들의 이야기일뿐이다. 성공하는 사람보다 실패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 정도로 창업이라는 것은 고려해야할 것들도 많고 알아야할 것들도 매우 많다. 필자는 단지 창업에 관심이 조금 있을뿐이지만 창업에 대하여 조금씩이라도 독서를 통해 미리 알아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서론에서 저자는 '상권분석'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창업에 실패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상권분석을 하지 않아서 실패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전문가들에게 상권분석을 맡기고 적합하다고 판단되어서 시작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는 것을.

그러면서 "네가 말하는 상권분석은 안 망한다는거냐?"라는 질문에 "맞다"라고 대답할 수 있다고 저자는 자신있게 말하고 있다.

첫 번째 파트인 '때려 쳐! 상권분석'에서는 상권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초보 창업자들이 필수라고 생각하는 상권분석이라는 것이 사실 자세히 들여다보면 굳이 필요없는 것들도 매우 많고 소위 전문가들이라고 하는 사람들의 돈벌기 수단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초보 창업자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내용이다. 그러면서 상권을 버려야하는 이유와 창업 전략 또한 알려주고 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일반과세에 대한 내용을 알려준다. 세금에 관한 지식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잘 이해할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최대한 쉽게 세무상식들을 배울수 있었고 간이과세가 무엇인지도 알 수 있었다.

준비도 안하고 창업을 하거나 상권분석이 중요하다는 말만 듣고 창업을 했다간 돈은 돈대로 쓰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기 쉽상이다. 창업을 하고는 싶은데 관련 정보와 지식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 책을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