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트렌드 코드 - 90년생의 뇌구조.문화.트렌드
고광열 지음 / 밀리언서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이다. 예전처럼 불특정 다수를 대상을 노리고 사업을 했다가는 실패하기가 쉽다. 젊은 층인 MZ세대들 이전 기성 세대들이 생각하는 방식과 전혀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MZ세대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크게 5개의 큰 챕터로 이루어져있다.


먼저 첫 번째 챕터에서는 '90년생의 정체'라는 제목으로 90년생의 일상생활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예를 들어서 90년생들의 SNS 활동에 대하여 다룬 부분에서는 MZ세대들의 인스타그램 생활에 대하여 알려준다. 그들에게 있어서 SNS는 이미 일상이 되어버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외에도 MZ세대가 결혼에 대하여 하고 있는 생각, 신조어 사용 등에 대한 생각을 알려준다.


두 번째 챕터에서는 '90년생의 뇌구조'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분야에 관한 MZ세대의 관점을 알려준다. 주제로는 스트리밍, 국민연금, 남녀평등 등이 있다.


세 번째 챕터에서는 '90년생이 일하는 방식'이라는 제목으로 MZ세대들의 직장에서의 습성을 알려준다. 회식에 대한 그들의 생각, 칼퇴를 선호하는 이유 등을 알 수 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챕터에서는 각각 '90년생이 사는 법'과 '90년생에게 파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이 책의 핵심내용인 90년생들을 파악하고 사업을 하는 법을 알려준다.


앞서도 말했지만 고객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마케팅을 하고 사업을 하는 것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만큼 중요하다. 가장 소비를 많이하고 소비활동을 활발하게 할 나이 대인 MZ세대의 마인드, 일상 등을 들여다보고 그들을 공략하여 사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