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마케팅 - 매일 15초로 나의 브랜드를 광고하라!
박준서.노고은.임헌수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SNS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가 도래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들이 있지만 이 책은 새로 떠오르는 '틱톡'을 통한 마케팅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SNS 마케팅에 예전부터 관심이 있어서 관련 책들을 조금씩 찾아보곤 했었는데 사실 틱톡을 사용하지도 않고 큰 관심은 없었지만 유익하게 읽었던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의 저자인 임헌수님께서 공저이신 것을 보고 읽게 되었다.

일단 나와 같이 '틱톡'이라는 SNS에 별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초반부에서는 틱톡 마케팅의 필요성과 틱톡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나 역시도 의문이 들었던 현재 파급력이 큰 다른 SNS와의 비교를 통해서 앞으로 틱톡의 발전 가능성과 전망을 제시하고 있으며 틱톡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등을 알 수 있다.

중반 부에서는 틱톡을 사용하여 마케팅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짧은 동영상을 기반으로한 조금은 독특한 SNS인만큼 다른 SNS에 비해 접근하기가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 책에서는 틱톡의 기능 및 사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요소인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또한 제시해준다.

끝부분에는 틱톡 마케팅의 응용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다. 이때까지가 이론이었다면 실제로 틱톡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소개되어있으며 다른 SNS와 연계하여 자신만의 마케팅 영역을 확장해나가는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필자와 같이 틱톡이란 SNS에 대하여 잘 모르는 분들도 틱톡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틱톡에 대하여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