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대기업이 아니라 강소기업이다 나답게 살기 위한 최고의 준비
손영배 지음 / 생각비행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생들에게 어디에 취업하고 싶냐고 물어보면 대기업에 가고 싶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업무 강도는 조금 셀 지라도 갈 수만 있다면 막대한 연봉이 기다리고 있는 대기업을 마다할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공대를 다녀본 내가 주변을 둘러봤을때도 아무리 공기업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괜찮다고는 하지만 대부분 대기업 쪽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분위기였다. 


이렇듯 여전히 대기업의 인기는 대단해보인다. 하지만 이 책은 대기업보단 강소 기업을 긍정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다. 


먼저 1장에서 저자는 시대가 바뀌면서 예전과 달라진 직업 선택의 기준 요소들, 그리고 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해야되는지를 역설하고 있다. 


2장에서는 강소기업을 찾는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있다. 어떤 강소기업이 좋은 기업인지,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었고 이 부분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중견기업이나 강소기업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줄만큼 구체적으로 서술되어있다. 


3장에서는 대기업이 아니라 강소기업에 취직하여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인터뷰한 부분이다. 강소기업에 대하여 설명한 2장도 좋았지만 실제 사례를 인터뷰한 부분도 큰 도움이 되었다. 


4장에서는 앞으로 변화할 시대를 어떻게 대비해야될지를 알려주고 있다. 특히 일명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고 불리는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다루고 있다. 


책을 펼치기 전에는 그저 가볍게 강소기업의 정의와 장점에 대하여 소개하는 책인 줄 알았지만 막상 책을 펼쳐보니 정부의 지원방안이나 제도, 프로그램 등도 구체적으로 소개되어 있어서 기대 이상으로 괜찮았던 것 같다. 아직도 대기업만이 답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이 책을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