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마케팅 수업 - 초보 마케터의 핵심 업무 노트
박주훈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1월
평점 :
최근에 관심을 조금씩 가지기 시작한 분야가 마케팅이다. 예전처럼 그냥 '상품, 혹은 서비스가 좋으면 잘 팔리겠지'라고 생각하고 사업을 시작했다간 큰 코 다치는 시대가 도래했고 사업을 하려면 마케팅에 대한 공부가 필수라는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마케팅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이다. 교양으로 마케팅 수업을 잠깐 들어본 것이 전부였는데 관련 일을 하다가 본격적으로 마케팅 공부를 시작했지만 여러 권의 마케팅 책을 읽었는데도 불구하고 마케팅이란 것을 명확하게 정의내리기 어려웠다고 한다. 그 후에도 수차례 마케팅 원론을 읽고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면서 마케팅을 익혔다. 저자 또한 나처럼 비전공자였기 때문에 나 같은 독자들의 입장에서 잘 알려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첫 마케팅 수업'은 다섯 장으로 나누어져있다.
1장과 2장에서는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정의를 내리고 있다. 마케팅의 정의, 마케터에게 필요한 능력, 기술 등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3장과 4장에서는 실무에서 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4장에서는 '10단계로 이해하는 마케팅 기획'이라는 제목으로 실무에서의 마케팅 적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마지막 5장에서는 좋은 마케터로 거듭나기 위해 공부해야할 것들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이 책은 여러 시각자료와 일상에서 있을 수 있는 예시를 들어가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저자가 마케팅을 전공하지 않은 덕분에 오히려 나와 같은 비전공자들이 알기 쉽게 풀어 서술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마케팅이 궁금하지만 책 선택이 고민되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