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편의점을 털었습니다 - 야매 편의점 평론가의 편슐랭 가이드
채다인 지음 / 지콜론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에 학교를 마치고서, 또는 주말이면 학원을 많이 가곤했다. 학원을 마치고 또다른 학원이 있는 경우도 있어서 끼니를 밖에서 해결해야 했는데 첫번째 학원이 늦게 끝나서 시간이 애매하게 남을 때도 많았다. 그럴때면 편의점으로 가서 진열대를 한 바퀴 둘러본 다음 삼각김밥, 컵라면, 버거 등을 계산하고 빠르게 먹은 다음 다른 학원으로 달려가곤 했다. 어른이 된 지금은 식사를 위해 가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그때의 추억을 생각하며 이 책을 펴보았다.

저자는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계기로 편의점 음식 품평을 올린 블로그를 시작했으며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더 나아가 잡지나 방송에 출연한 적도 있을 정도로 편의점에 대한 모든 것을 속속들이 꿰뚫고 있다.

처음 1장에서는 편의점 음식들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서 편의점 도시락이 어떻게 유행하게 되었는지, 그 유래는 무엇인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 라면계에 엄청난 히트를 친 불닭볶음면을 소개한 부분이 흥미로웠다.

2장에서는 '당신의 편의점은 어떠신가요' 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다. 아르바이트를 직접해본 경험이 있는 저자가 진상 손님에 대하여 쓴 부분도 있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유통기한이 지난 폐기 음식을 활용하여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한 부분도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 마니아인만큼 미국, 태국, 일본 등 다양한 나라의 편의점 브랜드들도 소개하고 있다.

항상 식당에만 갈 수 없는 사정이 있는 학생들이나 자취생들이 이 책을 본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편의점 음식 조합을 어떻게 짜야할지 매번 고민이 될텐데 이 책을 통해 그 대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