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손실 제로의 법칙 - 손실은 최소화하고 성과는 극대화하는
시미즈 가쓰히코 지음, 권기태 옮김 / 성안당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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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기회손실이란 무엇일까?

예를 들어 여객기를 개발한 회사가 있었다. 그런데 여객기를 운영하면 운영할 수록 여러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오히려 적자가 발생하기 시작하였고 전문가들이 여객기 운영을 중단해야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운영을 하다가 엄청난 적자를 남기고 결국 중단을 하게 되었다.

여기서 기회손실이란 회사가 여객기 개발에 쓴 시간과 비용을 다른 데 썼을 때 얻을 수 있었던 수익을 말한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기회손실을 최대한 줄이고 제로에 가깝게 만들 수 있을지를 다루고 있다.

크게 3부로 나누어져있으며

1부에서는 기회손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회사를 어떻게 파악하는지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잘 못 결정한 일로부터 하는 후회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지를 설명한다.

3부에서는 기회손실을 줄이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있다.

책에서는 여러가지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조금 더 단순하게, 조금 더 명확하게' 에서는 상품을 출시할 때 너무 여러가지 맛(식품일 경우)을 출시하면 오히려 판매율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차라리 몇 가지 맛만 출시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고 얘기하고 있다.

이처럼 어떻게 상품을 판매하고 회사를 관리할 지 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내가 소개한 말이나 목차 등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보다는 회사나 비즈니스를 이끌어가는 리더나 사업가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어떻게 하면 기회손실 없이 비즈니스를 잘 운영해나갈 수 있을지를 담은 책으로 그런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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