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인공지능이다 - 하룻밤에 읽는 AI(인공지능)의 모든 것!
김명락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 인공지능에 대하여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공학 분야를 공부하는 중이지만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아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일단 책에 소개되어 있는대로 인공지능을 깊게 학습하고 배우기 위한 심화 도서가 아니라 비전문가도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로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관련 분야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인공지능을 어떻게 대하고 활용해야 하는가를 다루고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의 원리와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알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사용할 때 아직까지 미숙한 부분이나 좀 더 고민해봐야할 숙제들도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분야에서는 각 게임을 분석했을 때 각 선수들이 얼마나 승리에 기여했는지 비교적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를 대체로 믿을 수 있지만 금융권의 경우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듯 여러 분야에서의 인공지능의 활용 현황에 대하여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아직까지 일개 학부생이라 텐서 플로우니 머신러닝이니 하는 용어들을 들어보기만 했지 무슨 뜻인지는 정확하게 알지 못하였지만 이 책을 통해 그런 용어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개념적으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그리고 원리가 무엇인지 개념적으로 알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