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취업 혁명 - 취준생 99%가 모르는 3개월 만에 해외 취업 돌파하기
김민경 지음 / 라온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생의 두 번째 선택지 🔖

과거에 비해 많은 친구들이 해외 취업을 선택했다. 물론 어쩌다 보니라는 대답이 많았지만 다들 목표를 갖고 차근히 앞으로 나아갔다. 

그런 모습이 너무 대단해 보여서 해외취업의 로망에 나도 한때 빠져들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해외 취업이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란 것이다. 


보통의 취업 준비생은 모르지

해외 취업 돌파구! 사실 이 문구보단 '취준생 1%만 아는' 이 부분이 정말 혹했다. 캐나다까지 날아가 마케팅 공부를 했다는 책의 저자는 정말 훌륭한 마케터이다. 

책의 다음 페이지를 펼쳐 보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매우 흥미로운 구간이었다. 

링크드인은 누가 사용할까?

나는 링크드인이란 사이트를 몇 년 전부터 알고 있었다. 애초에 해외취업에 필요한 사이트란 건 기본적으로 알았으나 나 이외의 사용자나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는 잘 몰랐던 SNS이었다. 



성공사례로 보는 마인드 컨트롤


사실 무슨 일이든 성공사례만 보고 판단해선 안된다. 나는 성공 사례들을 훑어보면서 이런 방법을 통해 취업과 이직에 성공했구나!라고 그 내용을 살펴보고 있다. 


사실 누군가가 시도한 방법이 내게 맞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도 성공 확률이 높았던 방식이라면 한 번씩은 도전해도 되지 않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