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공부로 부자가 되었다 - 방법만 알면 공부가 돈이다
성정길 지음 / 보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하는 인간으로 정체성을 정하고

공부에 나를 온전히 내던져라.”

그러니 일단 공부해라

내가 나를 더 좋게 만들어 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공부다

“경제적 자유를 얻으면 자유 시간이 많아진다.

누군가에겐 자유 시간이 많다는 것이 행복일 수 있다.

하지만 늘 일을 벌이며 살아온 나에게 ‘일하지 않고 사는 삶’은 감옥처럼 갑갑한 느낌이었다.

나는 백수의 시간을 한 달도 채 누리지 못하고 다시 일어섰다.

동탄에서, 세종에서, 반포에서, 또다시 새로운 사업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이것이 나의 삶이고 즐거움이고 행복이기에… ‘경제적 자유’라는 것은,

결국, 재산의 크기에서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것을 깨게 된 계기였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다른 사람을 탓하기 시작하면

발전이 없다

그것이 내가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느낀 점이다

과정을 즐기면 결과는 보너스다

 

 

강의하고, 책을 쓰고,

창업의 현장에서 배울 때

그것이 진짜 공부다

아웃풋 성장법은 가장 훌륭한 방법이다

아웃풋을 하면 꼭 필요한 것들로만

인풋이 저절로 채워지기 때문이다

그냥 하는 것.

Just Do It!

자유를 원한다면

미래의 언젠가로 미루지 말고

지금 당신의 태도만 바꾸면

언제든지 얻을 수 있다

행복과 성공은

나의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

태도만 정하면 행복과 성공은

그저 따라올 뿐입니다

함께 성공합시다

무기력에 매일 지쳐있던 하루였다

계속 하던 영어공부도 자꾸만 무의미하게 느껴졌다

해서 뭐하나 그런 생각만 들어 하루에 책상앞에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자꾸만 짧아져갔다

그런데 그런 나에게 선물같이 다가온

"나는 공부로 부자가 되었다"

나는 그냥 단순한 재테크서적인줄로만 알았다

그런데 책을 읽어가면서

무기력한 지금의 나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와 조언들로

가득찬 보석같은 책이었다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와 목표

그리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저자의 실천력과 열정에

내가 부끄러워졌다

그리고 존경스러웠다

과정을 즐기면 결과는 보너스다라는 저자의 말이 참 마음에 와닿았다

그리고 끝이 없는 영어공부에 지쳐있던 나에게

다시 달릴 수 있는 힘을 주는 글귀였다

그리고 행복과 성공은

나의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라는 저자의 말처럼

어제까지의 무기력해 있던 나를 반성하고

다시 한번 힘차게 달려보기로 했다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