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돈 관리 -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고득성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몇푼 되지 않는 돈을 가지고 재무설계를 받아본 적이 있다.

그때 들었던 조언 역시 목적 자금으로 돈을 모으라는 것이었다.

결혼후 외벌이에 아직 집한칸 장만하지 못한 상태였기에 우리는 모두 언제 사게될지 모르는 집살 돈으로

덩그러니 모아두고 있었다.

그렇게 통장은 오직 집을 사기위한 적금 통장의 목돈 뿐 그외는 생활비.

당장 집을 산다면 우리수중엔 어떤 자금도 남아있지 않는 상태인 것이다.

솔직히 집을 마련할 만큼의 돈을 모으지도 못했지만 만약 대출을 받는 다면 다른 자금들은 나몰라라한채

대출금만 갑아나가는 것도 아니다 싶었다.

나는 정말 관리라는 것은 전혀 모르고 그냥 개미처럼 모으기만 하려고 했구나 싶었다.

전에 그 재무설계사의 조언이 이 책을 읽음으로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단순히 돈을 모으는 것 만이 능사는 아니고 관리를 통해 좀더 효율적으로 돈을 굴린다는 것에 대해

어렴풋이 느낄수 있었다.

뉴스에서 떠드는 펀드니 증시 폭락으로 인한 원금의 손실등...뉴스에서만 접했던 펀드나 증권은 정말

위험천만하게만 느껴졌었다.역시 적금만이 원금을 지키며 안전하게 돈을 불릴수 있는것이라고 생각했으나 그렇게서는 적은 수입으로 그어떤 효과도 기대할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약간의 위험은 그만큼의 수익을 가져다 줄수 있으며 펀드도 기간에 따라서는 오히려 투자해볼 가치가 있는 상품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 부분은 좀더 구체적으로 공부를 해봐야 할것 같다.

이 책은 전반적인 돈 관리에대한 이야기를 자세한 예시들을 통해 이해를 도왔다.

재테크 관련된 서적을 몇권 접해 봤으나 이 책처럼 실천을 이끌어 내지 못했다.

그러나 이 책은 읽고 덥으면서 내가 돈관리를 위해 어떤 것들을 해야하는지 알게 되었다.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그 기본을 알고 싶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