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기 싫으면 겨드랑이에 양파를 끼워봐 - 악동 칠 형제가 전하는 긴급메시지 우수문학상 수상 작가선 5
바르트 무야에르트 지음, 박종대 옮김, 김유재홍 그림 / 주니어중앙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집에 책이 도착하자 아이가 가장 먼저 하는 말이...

제목이 너무나 특이하고 길다는 것이였습니다.

아이의 말마따나 정말 제목이 길어요..

'학교 가기싫으면 겨드랑이에 양파를 끼워 봐1' 제목이 길기도 하지만

무척 특이한 제목이다보니 속의 내용 또한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책 속의 이야기속에는 일곱형제가 등장합니다.

어렸을적 우리집은 사남매였는데도 엄마가 가끔 한숨을 쉬시면서

너무 많이 낳아서 고생이라고 하시던 이야기가 생각이 납니다.

맞벌이 하시는 부모님이 집을 비우시면 동네아이들이 모두 모여서

집안을 초토화를 시켰거든요...

저녁 늦게 집에 들어오신 엄마께서 그 모습을 보시고 기암을 하시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할 수 있지만 엄마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하루종일 힘들게 일하고 와서 초토화된 집을 보면 사남매도 많다는

생각을 하셨겠지요.

그런데 이 책속에 등장하는 칠남매를 보면서 어릴적 향수가 떠오르는 것은

그때의 소중한 추억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은 집에 아이가 한둘뿐이라 잘 모르겠지만 형제가 많은집은

바람 잘날없는 집안이지만 그 집안 자체가 하나의 사회가 됩니다.

서로 돕고, 경쟁하고, 아파하고 작은사회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형제가 많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좌충우돌 칠형제가 커가고 일어나는 사건들이 흥미롭게 전개되는

이야기를 읽다보니 저도 모르게 추억이 떠오르나봅니다.

지금은 핵가족이라 가정에서 느낄 수 없는 이야기들을 책 속에서

대리만족을 느끼면서 아이가 읽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