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 (워크북 포함) - 나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 교과
천미진 글, 조옥경 그림 / 키즈엠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책의 표지가 저의 시선을 끌게하더군요.

거기다 제목이 우리집 아이들이 꼭 읽어야할책이랍니다.

어찌나 씻지를 않으려고 하는지...잔소리를 퍼부어야 간신히 하는둥 마는둥...

 

어떤 책인지 무지 궁금했는데 조카들이 놀러와서 책을 함께 읽어보았어요.
아이들..그림만 봐도 빵~ 터집니다.

4명의 아이들이 너무나 재미있게 보더군요.


 

 

씻기를 너무나도 싫어하는 리나..

하지만 온몸이 너무나 간지러워서 결국 여기 저기 긁어요.

피부도 붉게 달아오르고 눈도 빨개져 따끔거리고..결국 엄마, 아빠를 부르네요.
리나의 몸속에 있는 세균들..과연 어떻게 사라질까요?


 

 

이 책은 통합교과연계가 잘 되어있답니다.

우리몸속에 어떤 세균들이 사는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또한 어떻게 내몸을 깨끗이 해주면 좋을지도  이야기해주고 있지요.

 

 

이 책의 또 다른 특별한 점은 책을 읽고 해볼 수 있는 <생각 쑥쑥 놀이 활동북>이 있답니다.
내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네요.

울아이 활동북을 보자마자 서로 하겠다고..

나의 몸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어보아요.

내 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곳은 머리라네요..머리로 생각하니까..

우리몸의 각 명칭을 따라써봅니다.

아직 한글을 모르는 아들이라서 한글공부도할겸 딱이더라구요.

옆에서 누나가 읽어주면 따라써요.

 

다양한 문제유형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해볼 수 있답니다.
엄마가 안보이게 가려서 활동을 하는 딸이네요.

 


책의 그림이나 내용이 모두 만족한 책이랍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며 하나씩 배워갈 수 있게 하지요.

책에서 알려주는데로 잘 아는 아이인데 평소에 실천을 못하네요..^^;

말로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는 너무나 잘 대답하는데 말이지요.

그래도 오늘은 책을 읽었다고 꼼꼼하게 씻더군요.

제발 쭉~ 깨끗함을 유지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