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이 몸짱 다이어트 - 건강한 청소년을 위한 살빼기 100일 플랜
김명 지음 / 더난출판사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여자의 평생 과제는 다이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현대사회는 다이어트 열풍이다.
특히 아이나 어른 가릴 것 없이 모두 미(美)와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에 열중하고 있다.
외국인들도 놀랄 정도의 우리나라의 다이어트 열풍에 나 역시도 동참하고 있지만,
사실 그리 반갑지만은 않은 이야기 인것 같다.
고도비만을 직접 경험해본 경험자로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고,
욕심을 부리지 않고 그저 건강만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지만
사람의 욕심이 끝이 없어서 벌써 3년째 다이어트와 씨름을 하게 되었다.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다이어트 설명서와 정보들 속에서 내게 맞는 정보를 찾긴 쉽지 않다.
나와 같이 팔랑귀를 가진 사람이라면 다이어트에 좋다면 무조건 따라하는 바람에 꾸준히 실천하기 조차도 어려운 경우가 많다.
저자는 서울대 의대 출신의 유능한 의사로 본인이 직접 경험한 다이어트 방법을 코치해주고 있다.
게다가 블로그까지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과 열린 공간에서 일방적인 정보가 아닌 쌍방의 정보를 주고 받으며..
사실 이 책은 소아비만인 사촌 동생에게 권하려고 읽게 되었는데 결국 내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이어트란 건강상의 문제도 있지만 결국 자기 만족이며, 자신감 회복의 한가지 방법인 것 같다.
뚱뚱하다는 것 외엔 빠질 것 없는 듯한 이 책의 저자 김코치님도 뚱뚱한 외모 덕에 자신감을 많이 잃었었고, 다이어트를 통해서 그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한참 예민할 나이에 뚱뚱한 외모덕에 받는 스트레스는 이만 저만이 아니다.
나 역시도 소아비만을 직접 경험해보았기 때문에 누구보다 잘 알지만,
민감할 나이엔 티비에 나온 날씬한 연예인이 무작정 밉기도 하고 날씬한 친구들이 밉기도 하다.
또한, 소아비만의 아이들에게 살빼라는 말이 참 상처가 되기 때문에 이 책을 사촌 동생에게 권하기도 두렵다.
그렇지만 책 내용은 아이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기 쉽게 조언이 되어있다. 쉬이 말해서 다이어트를 꼬득이고 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마인드 컨트롤 하는 방법이 이 책의 반 이상을 차지 할 정도로
다이어트는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 결국 어떻게 마음 먹느냐가 다이어트의 승패를 결정하기도 하니..
우리아이 비만 탈출도 아닌 몸짱 다이어트라는 제목은 사실 민감한 아이들에게 비만을 탈출하라는 부정적인 접근이 아닌 몸짱이 되라는 긍정적인 접근이기에 우선 안심이다.
사촌동생에게도 권하고 나 역시도 마음이 해이해질 때마다 읽으며 다이어트의 의지를 불살라야겠다.
그리고 다이어트는 올해안으로 꼭! 성공하고 마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