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예비 1학년을 위한 빠른 뺄셈 - 초등 1학년 수학 익힘책을 미리 푼 효과!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익힘책을 미리 푼 효과를 주는 책이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수학 익힘책 보다는 쉬운 버전으로 문제 유형이 나와 있다는 것이다. 초등 1학년은 덧셈과 뺄셈이 60%나 차지한다고 한다.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연산 훈련만큼 좋은것이 또 있을까? 동그라미를 쫙쫙 매겨주는 빨간 색연필의 채점의 맛이란.

뺄셈을 지루하게 계속 시키는 책이 아니라 밑에서 답을 찾아 색칠하면 어떤 모양이 완성되기도 한다.


그리고 합이 10인 짝꿍 수를 외우라던지, 뒤의 수를 갈라서 쉽게 10에서 뺀다던지 앞의 수를 갈라서 쉽게 10에서 뺀다든지, 어려운 십 몇 -몇은 아예 외워버린다든지. 세 수를 뺸다던지 하는 여러 유형이 골고루 제시되어 있다.

그리고 엄마 아빠한테 이렇게 말해 주세요라는 코너가 계속 나와서 부모의 기다림을 강조해주고, 도와주라고 한다. 사고력과 생각하는 방법을 키우라고 말해준다. 왜이렇게 많이 틀리는지 화도 나고 답답하고 못해먹겠다(?) 싶은 순간도 사실 옆에서 지도하다 보면 오기 마련인데, 그럴때 중심을 잡아주는 내용이 책에 담겨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