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은혜 절대 감사 - 성도의 감사는 상대적이 아니라 절대적이어야 한다!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 사람들은 운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하나님의 '은혜'라고 표현하고 싶다.
[평생 은혜 절대 감사]책을 읽게 해주신것도 정말
하나님의 은혜였고 진심으로 주님께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요새 작게라도 넘어지려고 하는 순간들이 생겨
하나님께 그 화살을 돌렸었다.
그러다 평생 은혜 절대 감사 책을 읽으면서 
내 안의 메마름을 인식하게 되었고 
감사의 영성에 불을 지펴
활활 타오르도록 돕는 은혜를 체험케 해주셨다.
이 시기에 딱 이 책을 읽어야하는 기막힌 타이밍을 주신 
하나님아빠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저자는 김병태 목사님으로 약력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면 좋겠다.




34p
[하나님을 신뢰하라. 하나님은 상황을 능히 바꾸실 수 있는 분이다.
상황과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을 깊이 신뢰하고 감사를 선포하라.]



요즘. 아니 이 책을 읽기 바로 전까지로 말하자면 
잠시 눈에 보이지 않는 실제 보다 보이는 상황에 마음 수준이
아래로 떨어져 불평과 서운함이 올라왔다.
하나님. 서운하다고. 
그걸 다 받아주신 아버지의 마음은 어떠셨을지...

내가 어릴때 그렸던 미래의 모습은 이것과 전혀 다르다고.
완전히 다른 나였다고. 
이미 다 알고 있는 지식 가운데 하나님은 전지전능한 분이시고
없는 것도 있게 하시는 분임을 아는데 내가 왜 하나님께
나아가 해결해보려고 안했을까?
나 자신을 포기하고 싶지는 않은데 한켠엔 지치고 약한 마음이
믿음이 우위를 차지하기 어렵게 했나 보다.
그라나 의인인 나의 위치를 깨닫고 나는 강한 자임을 의식한다. 
그러다 다시 묵상케된 말씀이.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못한다] 이다.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고백은 숱하게 했는데 
지금부터는 [하나님을 신뢰해요. 그리고 사랑해요] 라고 
덧붙여 고백하며 아버지 마음을
헤아리고 기쁘시게 하기로 한다. 
내 생각도 감정도 믿지 않고 
옳은 방법, 옳은 말을 붙잡고 나가기로 선택한 내게 
순식간에 상황도, 내 자신도 바껴져 있을 모습이
큰 기대가 되고 미리 감사를 올려 드린다. 

희망적이다 어둠가운데 놓여보이는 관계의 문제도 
하나님은 이미 다 해결해 놓으셨고 
저는 이제 감사하며 그 문제 해결의 실상을 봅니다. 
나의 하나님 아버지를 무능한 분으로 취급했다니
죄송하고 하나님은 모든 것을 가능케 하시는 분임을 고백합니다.


44-45p 
[결국 용서하고 감사하는 태도가 분노하는 것보다 
훨씬 이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용서를 잘하는 사람은 우울증에 덜 걸리고 
더 훌륭한 사회후원자를 얻는 경향이 있다.
나의 상태는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나의 상태는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바로 나 자신을 위한 것이다.]



목사님이 용서와 감사의 태도를 한 문장에 상반되는 단어로 언급을 
하신게 지금보니 새롭다. 쓰면서 다시 보니 새롭다.
그리고 우울증도 연관이 되는구나. 
계속 계속 용서를 말하고 의지를 드렸다고 했는데 
용서한다는 고백도 효과적이겠지만 감사의 표현에 주목하고 집중하여
고백하는 시간을 더 가져보려 한다. 
그리고 나의 상태가 나 하나로 끝나는 것이 아닌 
주변 사람과 공동체에 영향을 미친다니
이 점도 더 의식하게 되고 태도에도 영향이 가게 되었다.

영은 눈에 보이지 않고 
하나님도 영, 말씀도 영, 보이지 않는 영의 실재가 진짜라고
머리로 안다고 했는데 이제는 주변 상황에 의해 더이상 영향 받지 않고
내 안에 있는 내적인 영의 풍성함을 외부에 온전히 흘려보내는
영의 사람으로 다시금 정신 차리고 깨어 기도하고 
말씀 묵상하는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기를 다짐한다. 
감사를 풀어 설명한 책이지만 마음관리와 태도, 내적인 영의 상태까지
조명해주는 은혜가 넘치는 귀한 책이다. 
감사, 감사.
장성한 자의 분량으로 수준 높은 감사의 영적 수준까지 
가게 하실 하나님을 사모하며 
상반기를 감사로 마무리하며 하반기를 더 큰 감사의 내공으로 
열게하실 주님께 감사를 드린다. 

삶이 메마르고 힘든 분들
주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친밀감을 누리고 싶으신 분들
감사로 하나님께 더 나아가고 싶은 분들
불평 원망으로 괴로운데 감사로 돌파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이 책 평생 은혜 절대 감사를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