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떼, 사자성어! 아라찌? 미리떼, 아라찌?
김경남 지음, COPIN 일러스트 / 너와숲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시에 꼭 필요한 사자성어를 효과적으로 익히고 싶다면?

미리떼, 사자성어! 아라찌?

고등학교에 가기 전에 미리 떼 두면 좋은것들 중 하나가 사자성어라고 해요.

이 책 제목에서 나오는 미리떼 - (처음엔 캐릭터 이름인줄 았았어요ㅎㅎ)는 고등학교 가기 전에 미리미리 떼라는 의미!

'미리떼, 사자성어! 아라찌?는 EBS 중학 프리미엄에 소개되어있는 동영상을 책으로 엮은건데요.

이 책과 함께 동영상을 보고 공부한다면 학습 효과가 어마어마할 것 같아요.


저자 김경남 선생님은 고등학교 국어, 작문 교사 경험으로 EBS 수능특강과 상위 1%만의 비밀 등 수업을 기획.제작하셨고요.

다수의 수능 강의를 교수 설계하며 교육부장관상과 EBS유공표창 등 수능 강의에서 정점을 찍은 분이세요.

귀여운 캐릭터 아라찌를 만든 COPIN의 일러스트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사자성어 교재를 너무너무 귀엽게~

초등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준 '미리떼, 사자성어! 아라찌?'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자성어를 쭈욱 나열한 방식이 아닌,

사자성어를 주제별로 분류해서 유사한 내용을 묶어서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그래서 단순히 암기하는 형식이 아니라 비슷한 내용들을 연상하고 사례들을 떠올리면서 쉽게 이해하고 기억 할 수 있게 엮었어요.

겉과 속이 달라요 - 라는 주제가 나오고

그와 관련된 사자성어가 엮어져 있어요.

주제 하나에 이렇게 많은 사자성어가 있을줄 저도 몰랐어요.

묶어서 공부하니 확실히 이해하기도 쉬웠구요.

나중에 대화하거나 글을 쓸때도 이 많은 사자성어 중 하나만 떠올려서 사용하면 되니 효과적으로 쓸 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마지막 정리 부분에서는 따라 쓸 수 있게 만들어둬서 한 번 더 학습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아라찌 캐릭터가 자꾸자꾸 나와서 너무 귀엽고요~ 반갑고요.

아라찌의 표정과 말이 자꾸 바뀌는걸 아이가 너무 재밌어해서 책장 넘기면서 신나게 읽네요.

중학생때 공부하면 좋을 책이지만, 초등아이도 거부감 없이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아요.

사자성어도 조기교육으로~ ^^

사자성어를 순서대로 찾을 수 있는 index가 따로 있어서 급하게 찾을때도 좋지만~

어떤 뜻이었는지 스스로 점검해 볼때도 요 index가 도움이 되더라구요.

책꽂이에 딱 꽂아두고 소장하면서 틈틈이 보기에 딱 좋은 사자성어 책

'미리떼, 사자성어! 아라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