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대박 주식 찾는 워렌 버핏의 재무제표 파헤치기
전인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회계'나 '재무'에 관한 전문 지식을 공부해보고 싶은 생각이 부쩍 많이 들었습니다. 올 여름부터 가계부를 쓰게되면서 돈의 흐름에 대해 생각하는 일이 많아졌고,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더더욱 '회계'와 '경제' 지식에 대해 흥미를 느끼기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제 관심사를 종합해서 한 데 묶은 책을 발견했는데, 바로 '하루 만에 대박 주식 찾는 워렌 버핏의 재무제표 파헤치기' 라는 책 입니다.
우선 '하루만에' 재무제표에 대한 지식을 알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에 책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책의 저자는 약 10년동안 주식투자를 하면서 연평균 30%의 수익률을 내는 투자가라는 소개글을 읽고, 그의 비법이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주식 투자'의 생초보인 저는, 뉴스와 경제 신문을 많이 읽고 앞으로의 경제 흐름을 잘 읽을 수 있게 되면, 주식 투자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것 같았습니다. 물론 이 점도 매우 중요할 테지만, 이 책에서는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 '재무제표'를 보고 기업의 실제를 잘 파악하여 투자하는 것이 주식투자의 기본이라고 강조합니다. 저자는, 세계적인 투자가이자 세계 최고의 부자 중의 한 명인 '워렌 버핏'의 투자 철학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그를 분석하여 그의 철학을 주식에 도입하여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 되는 투자 원칙은 '원금을 잃지 않는 것' 이라고 못박으며, 실제적인 투자를 위하여 기업들의 재무제표 읽는 법을 차근 차근 알려줍니다. 회계 용어가 익숙치 않아서 조금 거리감이 느껴졌지만, 재무제표에 대해 설명하면서 저자는 예를 들며 항상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저와 같은 주식 투자 생초보와 재무제표 공부에 기초를 쌓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