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고상한 지식 예수 그리스도 - 우리의 첫사랑을 찾아서
존 맥아더 지음, 전의우 옮김 / 두란노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 책 바깥에서
개인적으로 지난 1년, 최근 몇 개월간,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가장 고상한 지식이다"라는 말씀을 늘 마음 한켠에 간직하고 그렇게 살기로 고백하며 다짐하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 책을 접하게 됐습니다. 평소 존경하던 존 맥아더 목사님의 책이기에 더 읽고 싶었습니다. 저는 얼마전 교회 고등부에서 특강을 요청 받아 내가 청년도 아닌 청소년들에게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어떤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을까 고민했었습니다. 책을 다 읽은 후, 그 답을 이 책을 통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입시 준비로 만사를 제쳐두고 열공에만 집중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그리스도가 우리 삶의 하나님 되심, 구주되심, 주인되심, 첫사랑임을 선포하자. 그리고, 삶의 우선순위를 되짚어 주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책 속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첫 사랑을 회복하려면, 예수님이 당신의 삶을 비롯해 모든 부분에서 첫번째이심을 인정해야 한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그 자리에 계셔야 한다. 이것을 일찍 깨달으면 그 분을 향한 당신의 사랑도 그만큼 빨리 회복된다.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지 않고 더하여 주시는 은혜만을 구하는 내 모습을 바라보게 됩니다. 내 삶의 전부이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대부분 그리스도인들의 문제는 그리스도 사랑하기를 완전히 그만둔 것이 아니라 세상 것들에 우선순위를 둠으로써 첫사랑이신 그리스도에게서 멀어졌다는 것이다. 세상의 것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다고 부추기는 현실 속에서 그리스도를 먼저 사랑하며 모든 가운데 그리스도 사랑하기를 우선순위로 두기를 소망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과 구주되심, 주인되심, 첫사랑임을 확인하며 회복되지 않은 영역을 위해 기도하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 믿는 독자들에게 강추합니다. 기독교의 기본진리인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 보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그룹스터디 가이드가 있어 활용하면 참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처음에는 존 맥아더 목사님께 헬라어 원어에서의 단어들의 정확한 의미를 찾아서 그 뜻을 풀어 주시는 것에 대해 조금 어색하거나 관심이 가지 않았는데, 다 읽고 다시 한번 되풀이할 때에는 그 부분들이 더 명확하고 의미있음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빌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