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독서 마법사 - 교과 영역별 독서 놀이 길잡이, 경기도사서협 추천
황미용 지음 / 천개의바람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우리 아들이 4~6살 때는 정말 많은 책을 읽어주려고 노력했고
또 독후활동도 열심히 했던 것 같다.
물론 그 덕에 지금도 책을 참 좋아하는 아이이긴 하다.
하지만 학습만화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약간 걱정이 생겼다.
만화책이 아니면 잘 보려고 하질 않는다.
겨우 학교에서 숙제로 내주는 독서오름길 할 때나 동화책을 읽는다.
이럴 때 무얼해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만난 좋은 책이 나는 독서 마법사이다.
이 책은 초등생용 독후활동이라고 하면 딱 어울릴 것 같다.
독서도 공부이고 숙제라는 생각이 들어서는 아이들도 얼마나 지겨울까
그냥 놀이라고 생각해보자.
재미있는 독서놀이.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이 책은 엄마의 입장에서만 쓴 책이 아니라
하늘이라는 아이가 직접 해본 독서활동들이 들어있다.
독서란 논술도 아니고 공부도 아니고
즐거움 그 자체임을 다시 느껴본다.
모두 8권의 책이 소개되어 있는데 병원 소동을 빼고는 모두 우리 아들이 읽어본 책이다.
한 권 한 권 내용도 그림도 참 소중한 책들이다.
그냥 읽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나만의 책으로 만들어 본다는 것이 더 큰 의미를 갖는다.
특히 교과영역별로 다룬 것이 마음에 든다.
한 권의 책을 사고영역, 언어, 사회, 과학 그리고 철학영역까지 들여다볼 수 있다.

책을 책으로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워크북처럼 책에 직접 그리고 써볼 수 있다.
아이에게 책을 읽었다고 무조건 그려봐 써봐 이렇게 말한다면 얼마나 괴로워할까
자연스럽게 줄 긋고 그림을 그리고 하다보니 저절로 책에 대한
이해가 되고 특별한 책으로 다가온다.
책은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지식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책이 즐겁고 좋은 이유는
바로 마음을 표현하기 때문이 아닐까
처음부터 할 필요도 없다.
자기가 좋아하는 책을 읽고 그리고 그 책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서
즐거운 마음으로 작성하다보면 어느새 독서 마법사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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