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문 트기 영어동요 무작정 따라하기 - 노래만 들어도 영어 문장을 술술 말하게 되는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줄리 황 지음, 오영은.신진경.노유이.권영인.송선옥.손정현.정재회 그림, 대신미디어 녹음 / 길벗스쿨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저는 개인적으로 유치원영어강사라 영어동요의 놀라운(?) 힘에 대해 익히 알고 있답니다.

그래서 파닉스도 전부 노래로

스토리북도 노래로 가르칩니다.

단어나 이야기는 잘 잊어버려도 노래는 오래도록 기억하거든요.

노래만 들어도 영어문장을 술술 말하게되는 말문트기 영어동요 무작정 따라하기...휴~

제목이 무지무지 길죠??

하지만 제목 그대로랍니다.

그냥 무작정 따라해 보세요..

아이한테만 cd틀어주고 들으라고 하지말고 엄마도 같이 따라해 보세요.

어느날 아이가 mommy, I like apple 이라고 말할겁니다. ㅋㅋ

 

He has a tail

아이들이 body parts 배울 때 솔직히 tail 이나 fin은 잘 모르거든요.

그리고 short / long 반댓말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좋네요.

고양이가 웃고 있어요. 라는 문장을

He has a big smile 표현을 배울 수 있어 좋네요.

아이들이 그림을 보면서 왜 고양이가 크게 웃고 있는지 상상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거 완전 good idea입니다...

 

I like red

귀에 익숙한 동요 sing a ring a ring에 가사를 입힌 거네요.

무엇보다 흥얼흥우러 아이들이 가장 잘 따라할 수 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대부분 색깔에 관한 노래들이 많은 색을 부르는데

이건 노래 한번에 red, blue, green 세가지 색깔만 나오니까 기억에 팍팍 남아요.ㅋㅋ

 

 

I put on my pants

down by the station 노래에 가사를 바꾼거네요.

이 곡으로 아이들과 옷입는 율동을 하면 재미있겠네요.

기왕이면 옷을 입는 순서대로 옷들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양말, 바지, 티셔츠, 코트 이런 식으로~~~

아이들 옷입히기 하면서 같이 불러주면 효과만점일 것 같아요.

 

I want to sleep

조용한 음악이 나오다가 갑자기 크고 빨라져서 깜짝 놀랐습니다.ㅋㅋ

이건 자고 싶은 노래가 아니라 놀고 싶은 노래같네요.

물론 2절에 I want to dance가 나오긴 합니다만.

I want to ~ 구문을 활용할 수 있어 좋네요.

 

Who are you?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네요.

아이들이 마법사를 무척 좋아하거든요.

you, he, she 전부 배울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영어공부할 때 제일 많이 하는 말이 이 구문이거든요.

Who am I? 혹은 who is she? 등등...

아브라카타브라 주문이 나와 아이들이 잘 따라할 것 같아요.

 

우리 아들이랑 color에 대해서 했던 활동사진 올려봅니다.

three yellow chicks 하고 말해주면

아이가 듣고 병아리 세마리를 노랗게 칠하는 활동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