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가로세로 낱말 퍼즐 두뇌력 마스터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 낱말 퍼즐을 포켓몬스터 캐릭터들과 함께 할 수 있다니
아이도 엄마도 기대하던 <포켓몬스터 가로세로 낱말 퍼즐>이에요. 여전히 포켓몬스터는 유행이고,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잖아요!
그냥 색칠하고 오리고 노는 놀거리가 아니라 놀면서 학습을 기대할 수 있는 퍼즐 맞추기인데다가
아이들과 함께 엄마, 아빠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퍼즐이여서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포켓몬스터 가로세로 낱말 퍼즐>은 총 3단계로 초급, 중급, 고급 단계로 나뉘어져있는데요.
그래서 아이스스로 또는 친구와 함께, 부모님의 도움으로 어휘력을 넓게 키워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둘찌가
재미있어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2학년인 첫찌가 아주 호기심 가득안고 퍼즐을 채워
나갔어요.
아는 단어도 있고, 모르는 단어도 있지만
어떤때는 세로열쇠의 답으로, 어떤때는 가로열쇠의 답으로 정답을 유추해보는 낱말 퍼즐의 묘미를 즐기고있더라구요~

각 단계 모두 한 페이지에 낱말 퍼즐이 하나씩 있고,
낱말 퍼즐 다섯개가 끝날때마다 보너스느낌으로 낱말 찾기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포켓몬 이름, 포켓몬 타입, 포켓몬 기술, 꽃이름과 추석, 환경, 가전제품, 국경일, 맞춤법, 가족, 악기, 민속놀이 등 여러가지 주제로 다양한 어휘를 익힐 수 있어서 굿.
하단에 팁으로 어휘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으니 굿굿입니다.

이렇게 각 난이도에 맞는 낱말 퍼즐을 마치면 주제에 맞춰 뒤에 올 글자를 찾는 낱말 잇기와 스페셜 페이지로 다른 포켓몬 찾기, 낱말 미로 찾기들도 있어서 기분 전환 할 수 있는데 열심히 낱말 공부한 후여서인지 더 즐겁고 재미있게 했어요.  

라떼시절에는 신문의 한켠에 마련되어 머리 싸매며 풀어보곤했는데
요즘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호기심을 키우고, 어휘를 공부하는 학습으로 확장되어 너무 좋은것 같아요.
둘째보다 틈나는대로 가지고나와 낱말 퍼즐을 푸는데 시간을 보낸 첫째는 
가족과 함께하니 더 즐거운 시간이었다는 말을 해주었는데요.
세상에..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린이날이 얼마 안남았는데 새로운 낱말에 관심이 많은 유치부부터 초등저학년까지 골고루 좋은 선물이 될 책인것 같아요~ 

지금까지 서울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서울문화사 #두뇌력마스터시리즈 #포켓몬스터가로세로낱말퍼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