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개성파 주디 무디 1 - 어떤 일이라도 좋게 바꿀 수 있어! 톡톡 개성파 주디 무디 1
메간 맥도날드 지음, 피터 레이놀즈 그림 / 예꿈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주디무디를 그린 피터 H 레이놀즈의 우리딸과 똑 닮았어요라는 말이 남말 같지가 않았다

5학년인 우리 예원이와 3학년인 주디무디를 비교해 가면서 읽으니

똑 닮은 점도 있고 우리 아이가 주디무디를 닮았으면 하는 면도 있고

전혀 닮지 않았으면 하는 주디무디의 행동들도 보였다

내 아이와 비슷한 또래아이의 생각을 비교해 가면서 읽으니

어떤 상황에 아이의 생각이 어떤지 간접적으로나마 엿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엄마의 물음에는 어흥이라 대답하고 아는 문제도 일부러 비딱하게 대답하고

좋아해도 좋아한다 내색하지 않고 동생 스팅크를 놀리기를 좋아하고

절친한 친구인 라키와 비밀이야기를 하기를 좋아한다

치약을 먹는다면 싫어하던 친구 프랭크도 생일파티에 가서

여러가지 물건들을 모으는 취미가 같은 점을 발견하고 치약도 딱 한 번 무슨 맛일까

궁금해서 먹었다는 말을 듣고는 도전정신이 강한 좋은 친구가 되고 

또 두꺼비 오줌으로 인해 같은 동아리에 가입 시켜 주기도 한다

나야 콜라주를 만들면서 한가지씩 알게 되는 주디무디의 꿈과 일상들이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독특하고 엉뚱한 것 같으면서도 개성있고

모든 일에 반항하는 사춘기 소녀 같았지만 밝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는

의사가 되기를 원하는 꿈을 간직한 멋진 소녀이다

하루에도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 수시로 변하는 아이들에게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지쳐있는 아이들에게

남들은 다 행복해 보이는데 나만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모든 일이 불만스럽고 짜증만 나는 사춘기 아이들에게

내가 겪은 최악의 사건도 최고로 재미있었던 일로 바꿀 줄 아는

마술같은 주디무디의 이야기를 추천해주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