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은 내가 지킨다 - 어린이들을 위한 성범죄 예방 지침서
양동석 글.그림 / 김&정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몇 년 전만 해도 성폭력 성추행 이런 단어들을 들을 일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너무 빈번하게 들린다

딸을 키우는 엄마로써 이런 거에 민감하지 않을 수가 없다

학원을 선택하는데도 좋은학원인지 나쁜학원인지 보다도

학원 화장실이 공통으로 쓰는 화장실인지도 따져봐야하고

학원차량 기사님이 남자분인지 여자분인지도 신경써야 하고

아이와 같이 수업을 듣는 아이들의 성별도 궁금해지게 된다

너무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 무엇을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지 난감했는데

내 몸은 내가 지킨다를 보니..여러 장소에서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어

위험한 순간이 닥쳐도 잘 대처할 수 있을 것만 같다

아파트에서 학교가는길이 큰도로를 따라 걸으면 좀 돌아가는데

아파트 상가를 가로질러 가는 좁은길이 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 길로 등하교를 하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이 길로 다니지 말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사건들이 제일 많이 발생하는 곳이 학교근처 하교길이라고 한다



 

공공연한 비밀처럼 누가 무슨 사건을 당했다는 소문이 매년 끊이지 않고 들린다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던 중 아이에게 놀라운 소식을 들었다

어느 아파트에서 남자아이들 몇 명이 할머니 한 분에게 성폭력을 가했다 한다

이런 흉흉한 일들이 일어나면 안되지만 만일 일어났다면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도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제목에서도 모든 내용을 함축시킨듯 내 몸은 내가 지켜야한다

성폭력 성추행이 보통 여자에게만 일어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요새는 남자아이에게도 이런 일들이 일어난다고한다

그러니 여자아이들에게만 주의를 시킬 것이 아니라

모든 아이들과 부모님이 이 책을 읽고 가해자도 피해자도 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