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숙제왕 - 숙제 잡GO! 성적 올리GO!
노희수 지음, 서규석 그림 / 주니어중앙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책을 사면 먼저 작가의 이력을 보는데 노희수님은 현재 작동초등학교 선생님이시다

선생님이 학교생활의 경험을 토대로 쓴 책이라서 그런지 책의 어느 한 부분 버릴 데가 없다

처음 이 책을 읽으면서 중요한부분에 밑줄을 칠라고 했는데

매 장 마다 소중한 정보라 밑줄긋기를 그만두고 시간 나는대로 두고두고 보기로했다

 

숙제를 왜 하는지 부터 숙제하는 요령과 각 과목별로 숙제하는방법과

방학숙제하는 방법까지 책 한권으로 모든 숙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알림장을 달력같이 만들어서 준비물이 필요한날짜와 숙제를 해가는 날짜를 한눈에 볼 수있어서 잊을수 없게 만들었다

 





 

아이가 숙제 하는 것을 지켜본 바로는 사회숙제 하기를 가장 어려워했다

사회숙제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인 설명으로  아이의 사회숙제하는데 있어서 어떻게 지도해 줘야 할지를 알수있게 해주었다

 

 





 

수학숙제를 하다보면 문장제문제가 나오면 문제자체를 이해하지 못해서 몇번 읽어줘야 구해야 하는 답을 알 수 있었는데

문제해결방법을 너무 손쉽게 설명해주었다

 






생활계획표만 해도 보통은 원으로 만들어서 매일 같은 생활을 반복하는것 자체가 문제가 생각했는데 옆의 사진을 보면

만들어만 놓고 지키지 않는것이 아니라 매일 해야하는일을 적어둬서 잊지않고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만들었다

 





 

체험학습 보고서에 사용하게 미니북 만드는법도 소개되어있다

 

 





 

일기쓰기도 다양한 소재로 쓸 수있게 요령을 알려주었다

 

혼자서 숙제를 해결하는 어린이들의 학업 성적이 우수하다는 결과도 있듯이

현재 재학중인 초등학생이나 부모가 읽고 요령 터득하기에 좋은 책인 것 같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 둔 부모에게도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