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력으로 배우는 세계 역사문화 수업 - 초등생을 위한 달력 속 재미난 세계사 이야기, 2023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추천도서 ㅣ 달력으로 배우는 수업
서민영 지음 / 글담출판 / 2023년 1월
평점 :

#달력으로배우는세계역사수업
#서민영_지음 #글담출판사
오늘의 날짜에 숨어 있는 재미난 세계사 이야기
역사책은 일단 흥미가 있고 재미도 있고~
그리고 부담없이 곁에 두고 자주 볼 수 있는 책이 제일 좋다고 생각해요!
책 표지에
“오늘의 날짜에 숨어 있는 재미난 세계사 이야기” 라는 부제가 적혀있어요.
그리고 날짜와 세계사사건이 컷만화처럼 편집되어 있는데요.
11.5 가이포크스데이, 4.7 세계보건의 날, 4.26 체르노빌원전사고, 3.8 세계여성의날, 11.9 베를린 장벽 붕괴 2.17 브라질 카니발 개막일... 등 각 사건별 이미지들이 흥미롭습니다. 이런 이미지만으로도 이야기나누기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상식책으로 세계사책도 많이 보시잖아요. 전공서적 이외의 목적으로 가볍고 재미있게 보기 좋은 책입니다.
목차를 보면 1년을 계절별로 챕터를 설정한 후,
월별로- 그리고 날짜 순서대로 하나씩 소개하고 있어요.
그중에는 “왜 귀한 손님을 맞이할 때 레드카펫을 깔까?” 또는 “수영복 비키니가 핵실험과 연관된 이름이라고?”처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한달동안 먹으면 안되는 종교가 있다?” 또는 “우리나라 3.1운동이 쏘아 올린 중국의 독립운동”처럼 한번쯤 들어본 이야기지만 자세히는 잘 몰라서 궁금한 제목도 있어요.



하나의 이야기 당 5~6페이지 정도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아이와 해당 날짜의 세계사를 자연스럽게 간단히 이야기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올컬러구요, ‘더알아봅시다’ 코너로 조금 더 깊이감 있거나 다른 측면의 이야기들도 추가적으로 실려 있으니 세계문화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어요.

책을 읽다보니 뒷표지 날개면에 #달력으로배우는우리역사문화수업 정보가 실려 있네요.
#오정남_지음 #글담출판사
먼저 나온 책이 이 시리즈의 한국사, 오늘 소개할 책은 세계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달력으로배우는 #청소년 #글담서포터즈 #세계사책추천 #세계사책 #세계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