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웃는 엄마 - 0세부터 편하게 시작하는 엄마 중심 웃는 육아
구보타 가요코 지음, 양영철 옮김 / 동아일보사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늘 웃는 엄마
 
가요코 할머니의 73가지 엄마 중심 웃는 육아 법
 
 
육아맘이라면 서점이나 인터넷 서점에서 늘 보고 클릭하게 만드는 카테고리.. 육아...
육아 도서의 신간이 나오면 늘 관심 있게 책의 내용을 보고 주문 후 읽어보곤 하는데요~
 
주 관심사가 육아다 보니 육아서는 볼때 마다 어찌나 재미 있는지 ^^
아기 잘때 공감하며 쉽게 읽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이번에 동아일보사에서 나온 신간 도서 '늘 웃는 엄마'
이 도서는 전달에 제가 관심 깊게 본 뇌 교육법
엄마니까 가르쳐야 할 아이의 기본 도서의 저자가 쓴 또다른 책이랍니다.
 
저자에 대해 약간 설명을 더하면 구보타 가요코님..
뇌 과학 할머니로 일본엄마들에
일본 최고의 뇌 과학자로 유명한 구보타 기소 박사와 결혼 후
육아를 통해 얻은 구보타식 유아 교육법이 굉장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또 다른 도서 늘 웃는 엄마~ 제목을 듣자마다 기대 되었어요~ ^^
가장 맘에 드는건 0세부터 편하게 시작하는 엄마 중심 웃는 육아!!
늘 아이 먼저라고 생각하던 육아맘들에게 위로로 도움을 주는 가요코 할머니의 말이예요~


 
어떻게 하면 엄마 중심의 웃는 육아를 할 수 있는걸까?
가끔은 아이 앞에서 연기를 하게 되는데 목차를 보니
한마디 한마디 지친 육아에 힘이 되네요.  ^^;
 
와닿는 말중에는
아이는 엄마가 편하게 기르는 것이 최고다!
짜증을 잘 참으면 엄마도 성장한다.
반드시 밤 9시전에 재우지 않아도 된다.
엄마와 아빠에게는 각자역할이 따로 있다.
장난감을 계속 사주는 것은 아이를 바보로 만드는 일이다.
부부의 의견이 언제나 같을 순 없다.
 
왜 전 이런 말들이 와닿네요 ^^;
매일 밤 잠안자서 걱정인 우리 아들 강제로 재우려고 하다 보니 너무 힘든데...
이 말에 위로가 되기도 하고...  가끔 엄마도 사람이다 보니 욱! 하는거..
엄마도 참으며 성장한다는 말에 저도 앞으로 더 성장할 필요성이 있다고 느껴지네요 ^^



매뉴얼 세대인 요즘 젊은 엄마들...  아무래도 저에게 던지는 한마디 말 같아요~
육아 매뉴얼이 전부는 아니지만 저는 육아서를 통해 위로도 받고 도움도 받고 있어요~ ^^
특히 구보타 가요코님의 도서들은
왠지 친정 엄마가 딸 편에서 해주는 따뜻한 말 같아서 힘이 되는것 같아요~
 
저자가 하고픈 한마디 말이 왼쪽에 오른쪽에는 그에 대해 풀어서 한페이지로 나와 있어요~
길지 않고 딱딱하지 않아서 편안하고 쉽게 책을 읽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제가 고민하고 있는 내용들
이래도 괜찮다~ 오히려 뇌 과학적으로 이렇게 도움이 된다 말해주니 어찌나 고마운지.. ㅎㅎ



이전에 육아 관련 분야를 대표하는 몇분의 강의를 들었는데
아이를 기르는 것은 즐거운 일이라고 공통적으로 말씀했던게 떠오르네요...
 
이 글을 보니 나를 닮은 내 아이...
엄마를 통해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아이를 보는것이 즐거워 졌어요.
글 중에는 또 엄마가 아이와 놀아주는 것이 아닌 아이가 엄마와 놀아주는 것이라는 말이 있는데
정말 그렇게 생각하니 놀아주는 것도 의무감이 들지않고 더 자연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73가지 가요코 할머니의 말씀~
아주 아이 연령에 맞춰서 신간 도서로 나왔으면 좋겠어요 ^^;;;
늘 책을 보며 육아에 대해 용기 얻게요 ㅎㅎ
 
마지막 부록으로 24개월까지 아이에게 해주는 간단 레시피가 나와 있네요~



간단한 레시피 딱 24개월인 우리 아들...
아들에게 한번 해줘야겠어요~
 
초보맘이라 모든게 다 서툴고 육아가 힘들다 힘들다 입에 달고 살았는데
이 책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