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자 공부력 예비 초등 독해 시작하기 P2 - 긴 글 읽기 ㅣ 공부력 독해 시작하기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4년 1월
평점 :
초등 입학 전 독해 문제집으로 출판사마다 P 단계 교재들이 많은데요. 한글을 배우며 살짝 읽기는 재미를 붙였지만 글씨 쓰기는 힘들어하는 아이들 하루 4쪽 20일 완성으로 놀이하듯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완자 공부력 독해 시작하기를 알게 되어 포스팅으로 담아 봤어요.
입학 전 놀이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갑자기 문제집 주고 공부를 시키려니 집중하는 시간도 짧고 여간 힘든 게 아니더라고요.
하지만 이제 입학하는 초1 아이들은 어느 정도 집중하며 공부하는 것을 연습해야 하겠죠!
그래서 글 읽기에 재미도 붙이고 다양한 놀이로 공부하는 습관을 잡아 주려고 완자 공부력 독해 시작하기를 풀어보게 했어요.
하루 4쪽 분량인데 독해 주제와 관련된 놀이 활동으로 아이가 먼저 풀겠다고 스스로 찾는 문제집이더라고요~
초등 입학 전 독해력과 어휘력, 공부 습관을 잡아 주는 교재랍니다. ^^
이미 초등 아이는 매 학기 공부력 교재를 풀고 있는데요. 학년별로 어떤 교재를 풀어보면 좋을지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P2 단계 긴 글 읽기의 차례 부분을 사진으로 담아 봤어요.
생활글, 이야기글, 지식 글로 구성이 되어 다양한 지문을 읽으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예비 초등 단계라 글씨 쓰는 부분이 많지 않고 스티커 붙이기, 선 긋기, 번호 쓰기, 색칠하기 다양한 문제가 있더라고요.
매일 지문 읽기로 읽기 연습도 하고 읽기가 힘들 때는 QR로 글 읽기를 틀어주면 아이가 지문에 대해 듣고 관련된 문제를 풀 수도 있어요.
초등 입학 전 문제집을 많이 접하지 않은 예비 초등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즐겁게 풀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붙임 딱지와 함께 가이드북을 보면 페이지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 문제를 풀고 아이와 함께 채점을 해볼 수 있었어요.
스티커 붙이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아이들 시작부터 인기 만점!
지문으로 읽기 연습도 해요. 초등 입학 후 한글을 다시 배우지만 국어 아닌 다른 과목에서는 이미 교과서를 보려면 읽기는 어느 정도 되어야 하니
미리 독해 연습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초1 선생님이 아이들이 문제를 몰라서 못 푸는 게 아니라 문제를 못 읽어서 못 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문제 풀이 시간보다 문제 설명 시간이 더 길다고 하는 말에 한글 쓰기가 완벽하지는 않아도 읽기는 좀 해야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
몸에 스티커 붙이며 하나씩 떼어 놀이책 풀던 기억에 이번에도 몸에 붙여 놓고 깔깔거리며 스티커를 붙이네요~
그래도 나름 집중하고 매일 하루 4쪽씩 즐겁게 독해 문제집을 풀고 있는 모습을 보면 기특합니다. ^^
초등 입학 전 독해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는 완자 공부력 독해 시작하기 20일 과정으로 입학 전 꼭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예비 초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문제집이라 공부 습관 들이기에도 딱 좋아요~!
예비 초 친구들 완자 공부력 독해 시작하기로 초등 입학 준비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