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세트 - 전2권 어린이를 위한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한비야 지음, 김무연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1, 2>

 

 

 

 

초등학교 4학년 국어 교과서에 수록 된 도서!

 한비야 님의 책을 읽었어요~

 

 한비야... 정말 남편과 나의 멘토인 분이였는데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도 출판이 되어 아이와 함께 볼수 있다는

 기쁜 소식! 2012년 4월에 출판된 책이예요~ ^^

 

 

 

 한비야님의 사진과 재미 있는 글 솜씨에 김무연님의 그림이 더해져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게 준비된 책 이네요 ^^

세계일주를 했지만 가장 멋있는 나라는 어디냐는 질문에 우리나라라고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말할 수 있다는 한비야님의 전라도 해남군 송지면 갈두리에서 시작한 국토종단!

 

 

너무 작지도 너무 크지도 않은 글씨와 당당한 한비야님의 여행에서의 사진은 생동감을 더해주고

김무연님의 귀여운 그림은 상황 설명을 더해주네요~

 

재미있는 글 솜씨로 국토종단 중 만나는 사람들과의 인연을 담아내고

지역의 소개를 통해 아이들에게 쉽게 우리나라를 알려주는 책인 것 같아요

 

구수한 우리나라 정이 묻어나는 할머니와 한비야님을 만나고 바로 서점으로 달려가 책을 사왔던 아이

파출소에 부탁해 하룻밤을 청하는 이야기 등...

 

한비야님을 따라 같이 동행한 듯한 느낌을 주는 책이였습니다.

 

중간중간 깊이 생각해 보고 실천하기 페이지에는 올바른 이야기만 적혀있네요 ^^

아이들과 함께 글을 읽고 생각해 볼 시간도 마련해 주는 페이지 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에게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나와 더 좋았던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교과서에 실린 만큼 더 읽고 싶어질 것 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