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1단계 (1,2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 동안 시작한 빠작 비문학 독해 6주 차 공부 포스팅으로  담아 봐요~ 


빠작 비문학은 총 40일차로 되어 있는데요. 여름휴가도 있고 초반에 하루 분량을 힘들어하여 2일씩 나눠 풀다 보니 앞으로 2주 차 정도 더 해야 완북이 되어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독해 유아용 교재 시작편만 풀어보고 처음으로 지문 독해를 풀어 본 1학년인데요. 


독해 지문 읽는 방법도 배우고 지문에 나온 어휘들을 정리해서 배워가며 어휘 실력도 많이 늘어 갔던 것 같아요. 

1주 차 한글이나 한문단 글만 읽다가 3문단으로 이뤄진 지문을 보더니 굉장히 힘들어했어요. 특히 관련 문제를 풀어보는데 중심 낱말을 찾는 것조차 어려워했답니다. 지문 읽고 오른쪽 페이지 풀면 뒷장으로 넘어가기 전 내일을 외치던 딸이었어요. 


그만큼 글 읽고 문제 찾는 게 어려웠는지 초반에는 힘들게 힘들게 진도를 나갔어요.



2주 차 여전히 지문 읽는 게 힘들다 해서 지문을 읽을 때같이 봐주기도 했어요. 


어떤 날은 오롯이 하루 분량을 다 끝내기도 해서 나아졌나? 했다가도 또다시 힘들다고 하루 분량을 이틀에 걸쳐 풀기도 했어요.

3주 차 글씨도 또박또박 쓰며 지문을 읽고 답을 찾으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4주 차 덥다고 간식까지 꺼내서 먹으며 꾸준하게 알아서 정해진 분량을 잘 풀더라고요.


5주 차 이제 습관이 되었는지 알아서 잘 풀어 놓는 딸 가끔 옳지 않은 것을 고르라거나 모두 고르라고 하는 문제에서 답을 하나만 찾거나 잘못 찾아 틀리는 경우도 보였지만 대체로 지문은 잘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6주 차 하루해야 할 분량을 나눠 하지 않고 오롯이 하기 시작했어요. 


지문을 읽고 관련 문제를 풀며 뒷장으로 넘겨 지문 정리 후 어휘까지~ 잘 풀어 갔어요.


6주 동안 습관처럼 풀다 보니 처음에는 자꾸 줄이던 문제집 분량을 당연한 듯이 잘 풀어가고 반 이상 넘겨가니 많이 풀었다고 뿌듯해하더라고요. 


방학 동안 문제집을 정해 꾸준하게 풀다 보니 공부 습관 잡기에 도움이 되네요. 다음 주에도 풀어 한 권 다 끝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