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3 - 여포의 마지막 꿈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3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 기간 반가운 설민석 대모험 시리즈의 신간이 나와 신나게 읽었어요!


이번에는 삼국지 대모험 신간인데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3 여포의 마지막 꿈이랍니다.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삼국지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만든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설쌤의 상상력으로 멋진 판타지 세계로 빨려 들어가는 것 같답니다. ^^ 방학 동안 첫째 둘째 신나게 몇 번 반복해 읽은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시리즈 학습만화라 지루하지 않게 금방 읽어요~

설민석 선생님의 대모험 시리즈는 한국사, 세계사, 삼국지, 그리스 로마 신화까지 나올 때마다 모두 좋아하네요. 


상상력으로 탄생한 새로운 인물들까지 이야기 속 또 다른 이야기로 재미를 더해줘요. 


실감 나고 색다른 그림들이 아이들 시선을 더 끄는 것 같아요.



이번 신간에서는 원술과 전쟁을 끝내고 돌아온 조조는 눈엣가시 같던 여포를 처단하기 위해 유비에게 도움을 청하고 유비는 여포를 물리치고 서주성을 되찾기 위해 조조와 함게 하기로 결심한답니다. 초선을 그리워하며 흥청망청 지내던 여포는 유비와 조조의 공격에 금방 무너지고 겁에 질려 성안으로 숨어 버리는데요. 13권은 여포의 최후를 담았네요~


다음 편 소개와 함께 아쉽지만 삼국지를 더 알아볼 수 있는 삼국지 역사 속으로도 꼼꼼하게 읽어보더라고요.

삼국지연의와 비교하며 알아보니 역사에 대한 지식을 더 쌓을 수 있어요. 


컬러링까지 있어 책에 바로 칠하지 않고 복사해서 색칠하기도 하더라고요. ^^

첫째는 책이 도착하니 바로 읽어서 사진으로 담지도 못했네요. 둘째가 읽고 있길래 바로 옆에서 사진 몇 컷 찍었어요.


글밥이 많지 않고 실감 나는 그림이 많아서 초1 둘째도 금방 읽더라고요~



다 읽고 나서 맨 뒷면에 보면 설렘 코드가 있어요~ ^^ 


책을 구입할 때마다 설렘 코드가 나오는데요. 설쌤앱에서 설렘 코드를 등록하면 앱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아바타 카드와 앱 포인트 500P를 받을 수 있답니다. 처음에는 엄마 폰에 등록을 하다 첫째가 대모험 시리즈에 빠져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등록하기 시작했어요. 근데 둘째가 입학하면서 둘째 핸드폰으로도 입력하더라고요. ㅎㅎ 오빠와 동생이 서로 나눠서 등록을 하는데 삼국지 캐릭터는 보통 첫째가 입력을 하더라고요~


당연히 등록이 되어 있겠지 싶어 넣는 부분을 사진으로 담으려고 넣어 봤는데 어? 등록이 되네요~ ^^; 첫째가 놓쳤나 봐요. ㅎㅎ


초반에 몇 개 입력했던 엄마 핸드폰에 여포의 카드가 쏙 들어왔답니다.


이번만 엄마가 입력하는 걸로~ ㅎㅎ   




이번 신간도 두 아이 모두 재미있게 읽었네요~ 


아이들 읽으면 엄마 차례! 저도 자꾸 설쌤 시리즈 읽게 되네요~


가족 모두 같이 봐도 좋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