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1-2 (2023년용) -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수학리더 기본+응용 (202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학년 입학 후 무사히 1학년 1학기를 보낸 둘째 방학 동안 2학기 공부를 예습하려 수학 문제집을 풀고 있어요~


교과 과목 중 초등수학만 먼저 예습하자 생각하고 개념 문제집을 풀었는데 너무 빠르게 진도를 나가기보단 기본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싶어 수학 리더 기본+응용문제집으로 한 번 더 복습하기로 했답니다. 개념으로 한번 풀었더니 조금 더 쉽게 풀더라고요. 


난이도를 너무 높이는 것보다 기본부터 응용문제까지 고루 담은 문제집이 좋을 것 같아 선택한 수학 리더 기본 응용편이랍니다.


핵심 개념이 시각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본 개념을 시작하는 친구들에게도 기본과 응용을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이네요!


제가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은 천재교육 수학 리더 기본+응용 편에 정성스럽게 담아준 개념 동영상 강의가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단원 시작 전에 동영상부터 보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1학년 2학기 시계 보기와 규칙도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시계 보기에서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도 되더라고요. 

1단원 100까지의 수를 살펴봤어요. 크게 어려워 보이진 않지만 숫자 세는 걸 너무 귀찮아하네요. ^^;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을 익히고 기본 다지기로 넘어가 개념 주제별 문제들을 풀며 기본기를 탄탄하게 키워 줘요.

대표 응용문제를 해결 과정에 따라 풀면서 응용력과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도 있네요. 

각 단원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 기본, 실력 평가로 확인할 수 있어요.

책 속에 복습 책과 해설책이 부록처럼 끼워져있답니다.

복습 책은 응용력 강화 문제와 단원별 실력 평가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마지막 1~6단원 성취도 평가까지 풀면서 마무리해요.

정답과 해설도 꼼꼼하게 담아 뒀네요. 요즘 채점도 스스로 하겠다고! 정답과 해설을 보며 채점하고 있어요.

평일에 풀어야 하는 수학 문제집으로 정하고 매일 꾸준하게 풀고 있는 문제집이네요!

풀고 채점하는 재미에 더 열심히 풀더라고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수학 리더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개념 학습 동영상~ 이 정도면 과외 안 해도 되겠죠?

풀어 놓은 문제집을 몇 장 사진으로 남겨봤어요. 풀고 채점까지 예쁘게 완료! 예습이지만 동영상 강의 덕분에 쉽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워킹맘이라 옆에서 문제집만 봐줄 수 없는 상황인데 QR 동영상으로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 놓은 모습을 보니 기특하네요!

초등수학문제집 예습용 교재로 동영상 강의가 있는 수학 리더 기본 응용 편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