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본(4·5·6급) - 2023‧2024 시험 대비
메가스터디 한국사연구회.한유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를 좋아하는 초5 아들 한국사 공부를 더 하고 싶다는 말에 메가스터디 초등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문제집을 한 달 동안 풀어봤어요.

학기 중 수업 시간도 길어지고 예체능 학원으로 시간이 부족하다며 교과 과목은 알아서 하겠다며 혼자 하는 사춘기 아들 그래도 공부 습관은 잡아주고 싶어 매일 꾸준하게 한국사 문제집을 풀었는데요. 

5주차 30일 완성 초등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문제집을 완북 했답니다. 

5학년 2학기를 앞두고 역사 책으로 접한 한국사 지식을 한번 정리하기도 좋았어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한국사 흐름을 한번 정리하고 싶다면 풀어보길 추천해요!



개념도 잘 정리 되어 있고 기출 문제로 이뤄져 있어 시험 대비하기 딱 좋은 문제집이였답니다.

특히 시험을 보러 가기전 실제로 시간을 체크하며 문제를 풀고 OMR 카드도 연습 할 수 있어 만족해요. 


교내 시험 외에 다른 시험은 관심 없던 아이지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보고 공부의 재미와 욕심이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


교과서에 역사 부분이 나오니 공부 하면서 한번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키워드 중심으로 정리가 되어 있는데 키워드가 저절로 떠오르도록 이미지 연상 학습을 할 수 있어요. 


1주차 문제집을 풀기 

책을 많이 읽었지만 틀리는 문제들도 있더라고요.

답이 궁금해서 스스로 채점도 하고 1주차 분량을 잘 풀어 놨어요.


2주차 문제집은 채점을 빼놓고 문제도 빼놓고 풀기도 해서 3주차때 채점하며 다시한번 풀어 봤어요.



문제를 풀며 체크한 부분을 보니 고민 한 흔적이 있는 문제들도 보이더라고요~ ^^



매주 꾸준하게 문제집을 풀었어요~ 5학년 2학기 역사로 인해 아이들이 사회를 포기하는 친구들도 있다던데 2학기 시작 전 꼭 한번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한 달 완성이니 방학 때 풀기도 딱 좋네요~



평소 바쁘단 핑계로 집에서는 공부를 손 놓았는데 메가스터디 초등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문제집은 기분 좋게 한 권 완북 했네요! ^^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역사를 책으로만 접한 아이들 한번 정리해 주기 좋았어요.

처음 배우는 아이들도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목표로 공부 하는 것도 추천해요!

시험 대비할때 문제집 종류가 많아 고민하다 타이밍을 놓치고 알고 있는 지식만으로 시험을 봤는데 이 책을 미리 풀었다면 더 높은 점수를 받았을 것 같아요. ^^



한국사 공부 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메가스터디 초등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본 문제집 한달 완성으로 풀어보길 추천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