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6단계 (5,6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빠작이 출시되고 바로 풀기 시작한 독해 문제집 빠작! 비문학과 문학편으로 나뉘어 있어서 늘 2권씩 풀었는데요.


이번에 풀어본 교재 빠작은 초등국어 어휘 X 독해 문제집이랍니다. ^^


1학년부터 문장 읽기, 문단 읽기를 시작으로 매년 제일 열심히 풀고 있는 건 독해 문제집이네요~


아무래도 요즘 아이들 문해력이 부족한데 책을 읽지 않으려고 해서 독해 문제집이라도 풀어라 했는데요~


여러 지문을 읽다 보니 관심 분야도 생기고 꾸준하게 풀다 보니 글 읽는 재미가 있는지 고학년이 된 요즘은 도서관에서 자주 책을 찾아 읽더라고요.


첫째가 책을 읽으니 이제 입학한 둘째도 자연스레 같이 책을 읽고~


이번 방학에도 놓치지 않고 빠작을 풀어야겠다 생각하고 비문학편을 1학년, 5학년 온라인 서점에서 주문했는데,


방학전 새로운 초등국어 어휘 X독해편을 먼저 풀게 되었네요.



바른 어휘 학습의 빠른 시작 빠작!


많은 독해와 어휘 교재들이 채워주지 못한 독해와 어휘의 균형을 맞춰 잡아주는 교재라고 하네요~


수능까지 이어지는 독해의 기초를 연관 어휘 공부로 확장해서 단단하게 잘 잡아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독해 파트의 문제들이 어휘 학습의 문제의식을 자극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어휘 학습을 하며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즘 한자어, 속담, 관용어 등의 문제집도 많이 출시되고 있나 봐요~!

첫 장을 넘기니 바로 나오는 빠작 어휘 퀴즈 이번에는 어휘의 비중이 많이 커진 게 보이네요!


동아출판사의 교재들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 스마트러닝이 있다는 건데요~


QR 코드로 스캔하여 1초 만에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니 너무 좋죠!


이런 매력에 동아출판사 교재를 매 학기 풀고 있답니다. 엄마가 알려주지 않아도 스스로 찾고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빠작 초등 국어 어휘 X 독해편의 학습 계획표를 적어 풀다 보면 금방 한 권 완북을 할 수 있어요~

단계를 선택할 때 고민하다가 학년에 맞춰서 선택했는데요.



1~2단계 1~2학년 대상


3~4단계 3~4학년 대상


5~6단계 5~6학년 대상



6권을 선택해 봤는데 풀어보고 다시 5권도 풀어봐야겠어요. ㅎ

핵심어가 제시가 되어 있는데요. 핵심어를 배우고 핵심어 중심으로 독해를 하게 된답니다.


지문을 읽고 핵심어의 뜻과 주제로 연계한 어휘 확장까지


단계별로 핵심어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글의 유형도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을 것 같아요. 한눈에 들어오는 핵심어까지! 기억에 더 오래 남겠죠?


어휘 학습 부분에 QR로 1초 만에 선생님을 만날 수 있어요~ 어휘에 대해 설명을 해주니 이해가 쏙쏙

책의 뒷면에는 어휘를 다시 찾아보기 쉽도록 모아놨네요.


정답과 해설도 꼼꼼해서 스스로 공부하고 오답을 체크할 때 큰 도움이 된답니다.


1일차 공부 시작~~ 문제를 풀고 스스로 채점도 했어요.


독해를 많이 하다 보니 속도가 빨라진 건지 문제를 읽고 풀이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네요~


채점은 다른 색으로 하라고 해도 꼭 노란색을 쓰네요. ^^;;


공부하는 자세도 제각각 어떤 날은 바닥에 어떤 날은 책상에, 어떤 날은 식탁에 T.T


그래도 공부하는 게 어디냐며~


12일차까지 풀었어요!! 방학전에 35일차라 방학 시작하고 조금 더 풀어야겠지만


1년에 2권 빠작 비문학과 문학 2권으로 아쉬웠는데 초등국어 어휘 X 독해도 있어 좋네요!


꾸준하게 풀고 있는 빠작 초등국어 어휘 X 독해


여름방학 홈스쿨 문제집으로 준비해 보세요. ㅎㅎ



#초등국어독해 #독해문제집 #초등국어독해문제집 #초등독해문제집 #초등어휘문제집 #독해력 #초등독해력 #문해력 #초등문해력 #어휘력 #동아출판 #빠작 #빠작초등국어 #국어는빠작 #엄마표국어공부 #무료스마트러닝 #동영상강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