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독해 세상을 바꾼 인물 100 2 : 과학·기술 - 인물 주제 지문으로 하루 15분 독해 훈련 1일 1독해 세상을 바꾼 인물 100 2
전희정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북스 독해 문제집 1일 1독해 한국사편을 풀고 나서 아이가 1일 1독해라면 매일 알아서 문제집 풀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부담이 없어 보여 이번에는 세상을 바꾼 인물 100을 권해봤어요. ^^

세상을 바꾼 인물 100은 문화, 예술/ 과학, 기술/ 의료, 봉사/ 경제, 정치 4권으로 나뉘는데요.

과학 기술 편을 가장 좋아할 것 같아 인물독해 첫 번째 문제집으로 선택해 봤어요. 

초등시기에 제대로 읽고 이해하는 독해력을 탄탄하게 다져야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어 아무리 어려운 지문과 문제를 접하더라도 내용 이해가 쉽다고 하더라고요. 독해력이 뛰어나면 여러 교과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독해 공부는 꾸준하게 해야겠더라고요. ^^

메가스터디북스의  귀여운 공부 친구 체키! 체키가 없을 때도 1일 1독해를 풀었지만 체키 캐릭터가 페이지마다 보이니 공부를 도와주는 친구 같더라고요. ^^ 나이는 아들과 동갑이네요!

1일 1독해 시리즈를 보면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를 먼저 선택해서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처음에는 예비 초등의 과학부터 시작했는데 아이가 제일 즐겁게 푸는 문제집이 1일 1독해더라고요.

지문도 너무 길지 않고 문제도 많지 않아서 스스로 더 풀겠다고 할 만큼 재미있게 풀어요. ^^

독해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은 처음 독해 교재로 1일 1독해 추천해요! 

차례를 보니 인물독해 1주는 한국사 인물이라 아이가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 많아 더 쉽게 풀었어요. 

2주 차는 지문을 읽어보고 다른 책도 더 읽고 싶다고 할 정도로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아이가 알았으면 하는 위인들인데 아이가 인물독해 지문을 읽고 관심을 가져 책을 더 찾아보니 더 좋네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속 위인들 100명 선정 하루 한주에 한 인물씩 5주 동안 각 25명의 인물에 대해 공부하게 된답니다. 

과학,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발명ㅇ을 한 인물의 일생을 1쪽의 지문으로 흥미롭게 풀어 내어 여러 분야의 배경지식과 독해력을 쌓게 도와주네요.

지문 아래 인물의 출생, 업적, 대표 발명품을 연표로 정리하여 인물의 생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글을 읽는데 필요한 어휘의 뜻을 풀이하여 다양한 분야의 상식과 어휘력을 길러주고 있어요

주차별 복습 문제를 담아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독해력을 완성 시킬 수 있네요. 

신문기사, 체험학습 보고서 등 주변에서 접하는 여러 매체 자료를 활용한 매체 활용 문제는 자료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힘을 기르게 도와줘요.

인물 갤러리는 한 주 동안 읽은 인물과 관련된 일화나 과학기술, 시대적 배경 등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지 못한 이야기와 역사 자료를 담아 배경지식을 확장하게 도와줘요. 
정답 풀이도 깔끔해서 채점하기 좋네요. 
지문 읽고 휘리릭 문제 풀기! 하루 풀어야 할 문제집 중에 가장 쉽게 풀고 더 풀겠다고 하는 문제집이랍니다. ​​​​​​​

책을 너무 읽지 않아서 독해 지문이라도 읽으라고 관심 분야 독해 문제집을 많이 풀게 했는데 덕분에 그 분야 책을 찾아 읽게 되더라고요. 

초4 예전에 친하지 않던 도서관에 스스로 찾아가 읽고 싶은 책을 찾아 읽게 되었답니다. 

하루에 한 장만 해도 된다 했지만 꼭 더 풀겠다는 아들! 이 정도로 다른 문제집도 재미있게 풀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하루 15분 지문 한쪽 문제 한쪽 쉬운 난이도로 차근차근 시작하니 완북의 성취감도 쉽게 느끼고 독해의 재미를 느끼네요. 
하루 15분 지문 한쪽 문제 한쪽 쉬운 난이도로 차근차근 시작하니 완북의 성취감도 쉽게 느끼고 독해의 재미를 느끼네요. 

하루 15분! 사실 5분도 안 걸리는 것 같은 인물독해 문제집! 그만큼 아이가 집중해서 문제를 풀더라고요.

다양한 주제가 있어 아이가 관심 있는 부분부터 하나하나 풀어가니 완북의 성취감에 다른 교재도 스스로 풀겠다고 하네요.

초등 독해 힘들어하는 아이들 재미있게 인물독해로 시작해 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