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4-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2학기 들어서 2학기 국어 문제집을 찾다가 이번에 초코가 궁금해서 초코 국어 문제집을 선택해 봤어요.


아이가 미래엔 문제집을 좋아하는데 하루 한 장 시리즈 외에 교과 문제집이 생겼으니 이번 기회에 한번 풀어 보려고요! 


32회 풀면 한 권을 끝낼 수 있네요. 아이가 끝까지 풀어 놓은 문제집이 많을수록 그 학기는 더 재미있게 공부를 하더라고요.


초코라면 그림도 많고 개념도 쉬워서 부담 없이 재미있게 풀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어요. 


초등부터 국어까지 한눈에 볼 생각은 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보니 또 궁금해지네요. ^^


국어는 5가지 영역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듣기-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문학 


지금 학년에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궁금해서 한번 읽어봤어요. 


한동안 책은 읽을 생각을 하지 않아 독해 문제집만 꾸준하게 풀었는데요. 


요즘 들어 한국사에 관심을 갖게 되며 알아서 책들을 찾아 보더라고요. 책 읽는 재미를 느끼고 나니 국어도 예전보다 더 좋아졌다네요. 


32회 학습 계획표가 있으니 하루하루 체크하며 풀기 좋더라고요. 


4학년 2학기 가와 나 책에 내용을 한번 살펴봤어요.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도 정리가 되어 있네요.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하며 글을 읽어봤어요. 


단원을 공부하고 스스로 평가할 부분이 나와 있네요. 보통 한 단원을 3일 ~4일에 끝낼 수가 있었어요.


도입 부분은 개념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와 Q&A로 다뤘네요. 

교과서 쏙쏙 국어 교과서 핵심 지문과 활동을 살펴보고 독해로 이해콕을 풀며 내용을 정리해요.


교과서 문제, 중요, 서술형 등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고 어려운 문제는 오른쪽 옆에 이끌이의 말풍선으로 도와주네요. 

시험을 대비하는 단원평가 문제가 준비되어 있고, 앞으로 배울 교과서 지문과 응용문제로 구성된 독해로 생각 UP으로 독해력도 키울 수 있어요.


아이가 힘들어하는 어휘는 어휘 뚝딱으로 어휘력을 키워주고 속담과 사자성어를 그림과 함께 익힐 수 있어요. 

정답지도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모르는 부분 이해하기 쉽겠어요.

온라인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QR을 찍고 개념 터치 마인드맵을 선택하면 핵심 개념을 쉽게 정리하며 단원을 정리할 수 있어요.


교과서를 들을 수도 있고,  독해로 생각 UP 지문과 문제 풀이를 해설 강의로 볼 수도 있답니다.

지문과 문제 풀이를 다뤄주니 아이가 읽으면서 생각해야 될 부분을 찾게 도와주네요. 

아이가 풀어 놓은 부분 채점 후 틀린 문제를 다시 풀었어요.


대부분 잘 맞췄지만 서술형 문제에 너무 단답형으로 적어서 다시 고쳐봤어요.

앞에서 답지 들고 바로 확인!

서술형이라고 하는데도 자꾸 단답형만 쓰네요


문제 수도 많지 않고 개념도 보기 쉽게 정리가 잘 되어서 아이가 더 쉽게 풀고 있는 것 같았어요.

1단원 문제를 풀어 보니 모두 6장이 나오네요. 보통 3일이면 이 정도 풀 수 있답니다. 


한 달 조금 넘으면 쉽게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로 그동안 못 다니던 예체능 학원도 다니기 시작해서 공부할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초코 문제집으로 학교 진도에 맞춰 부담 없이 풀어 보려고요. 문제 수가 많아서 설명이 많아서 집중 못 하는 아이들에게는 초코 문제집이 좋을 것 같아요. 


서술형, 단답형, 독해, 어휘, 문법 골고루 다뤄주니 한 권으로도 든든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